금요일, 8월 15, 2025
Home미분류그립 특별교육 수행기관 선정,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진행

그립 특별교육 수행기관 선정,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진행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이태식 대표이사)가 추진하는 2023년 특별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3년 5월 26일부터 소담스퀘어(당산)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특별교육 (라이브커머스 교육 300명 이상) 교육생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교육은 전국 소담스퀘어(8개소) 및 지역연계 특화 공간을 활용하여 실전·체험형 연계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회차당 5~10명 소규모 심층형 교육으로 진행하며, 소상공인 본인 제품을 바탕으로 실전 스크립트 작성부터 기획 라이브 송출까지 체계적인 오프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는 강사 1:1 피드백, 그룹 컨설팅, 자가분석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통해 교육생이 실질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연계 실습교육 외에 교육생 참여형 특별 프로그램 역시 진행한다. 디지털 전환 특강, 라이브커머스 전문MD 입점 상담회를 통해 교육생들이 실제 라이브커머스 성공 노하우를 학습하고,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이다. 연계 실습교육 및 참여형 특별그램을 참여한 소상공인 중 선발된 10%의 우수 교육생에게는 그립 내 인기 채널에서 진행하는 특별 라이브에 출연해 본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연계 실습교육 및 참여형 특별그램을 참여한 소상공인 중 선발된 10%의 우수 교육생에게는 그립 내 인기 채널에서 진행하는 특별 라이브에 출연해 본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그 외에도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안착할 수 있도록 간담회 및 만족도 조사, 공모전, 경품 이벤트 운영, 그립 온보딩 노하우 제공 및 사후관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립 제휴 담당자는 “여전히 라이브를 통해 판매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이 많다”라며 그립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소상공인이 라이브커머스라는 새로운 채널에 안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육생은 상시 모집 중이며, 지원규모가 충족되면 조기에 신청이 마감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