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아웃도어 브랜드 시에라디자인(SIERRA DESIGNS)이 런칭 첫 시즌을 맞아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2023년 F/W시즌을 겨냥해 전격 런칭한 마운틴 아웃도어 브랜드 ‘시에라디자인’은 지난 8월 31일 더현대서울에 첫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지난 9월 25일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두번째 매장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브랜드 전개를 알렸다.
1965년 미국 캘리포니아 리치몬드에서 탄생한 시에라디자인은 탐험과 모험을 통해 우리 ‘인생의 가치’를, ‘우리의 영혼’을 온전하게 하기 위해 새롭게 채우는 것을 의미하는 슬로건 ‘THINK
OUTSIDE’를 기반으로 어패럴, 텐트, 침낭, 백패킹 장비 등에 강점을 지닌 마운틴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브랜드 로고 또한 시에라 네바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등반, 트래킹 명소인 하프 돔(Half Dome)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더현대서울의 시에라디자인 매장은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가 구성된 4층에,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골프ㆍ아웃도어 층인 6층에 오픈했다.
시에라디자인은 런칭 첫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는 계획 아래 백패킹, 하이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상품 군을 비중있게 구성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각 레벨에 맞는 상품을 두루 갖춰 고객 취향에 따른 맞춤형 상품 선택이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특히 고프코어 트렌드에 맞춰 일상에서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상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시에라디자인은 더현대서울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면서 2023 가을ㆍ겨울 신상품을 공개해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주력 제품은 브랜드의 출발이자 시그니처 시리즈로 회자되는 오리지널 ‘60/40 클래식 마운틴 파카’와 ‘로사(ROSA) 침낭’을 복각한 ‘로사 소프트쉘 자켓’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 아웃도어 브랜드가 기본 갖춰야 하는 갑작스러운 비바람, 일교차 등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모자, 장갑, 넥워머, 침낭과 텐트 등의 액세서리 및 기어용품 등도 함께 구성했다.

런칭 첫 시즌 신규 매장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려 자연의 느낌을 물씬 담은 게 특징이다. 협곡의 이미지를 구현한 디스플레이테이블을 비롯해 바위, 갈대, 풀 등의 오브제를 공간 곳곳에 설치해 고객이 매장에 들어섰을 때 마치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것 같은 직관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힘을 쏟았다.
시에라디자인은 더현대서울과 롯데백화점 잠실점 오픈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롯데 타임빌라스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또한 리뉴얼 오픈한 자사몰을 통해서도 제품 판매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한편 시에라디자인은 우선 백화점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매장 확대를 진행한 이후 다음 순서로 전국 주요 가두 상권을 겨냥해 대리점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