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18, 2025
Home미분류돌코리아 x 홈플러스, 국내 최초 필리핀산 아보카도 출시

돌코리아 x 홈플러스, 국내 최초 필리핀산 아보카도 출시

돌(Dole) 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홈플러스와 함께 필리핀산 아보카도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아보카도는 그 동안 미대륙산 (멕시코, 미국, 페루, 칠레 등)을 중심으로 수입되었으나 지난 9월 한국과 필리핀 양국의 검역 합의에 따라 국내 정식 수입이 허용됐다.

필리핀산 아보카도는 산지에서 유통지까지 운송 시간과 운반 거리인 ‘푸드 마일리지’가 미대륙산에 비해 1/4수준으로 대폭 줄어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필리핀 Dole 농장의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을 적용해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

돌코리아는 19일, 필리핀산 아보카도 출시를 기념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베가 (H.E. MA. THERESA B. DIZON-DE VEGA)’ 주한 필리핀 대사, 김도형 돌 코리아 대표 이사 등이 참석해 필리핀산 아보카도를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다.

돌코리아 김도형대표는 “그동안 지구 반대편의 아보카도를 섭취해온 한국 소비자들이 이제는 필리핀의 신선한 아보카도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며, “필리핀산 아보카도는 맛이 풍부하고 영양이 가득한 것은 물론, 푸드 마일리지가 대폭 줄어 친환경적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좋은 식품들을 국내에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홈플러스 오현정 바이어는 “건강과일로 자리잡은 아보카도를 필리핀에서 더욱 신선하고 안전하게 소싱하여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인다”며, “올해 시범운영 후 점차 수입량과 시즌을 늘려갈 것을 검토중이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