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1월 13, 2025
Home미분류 숫자로 돌아보는 첵스초코...30년 스토리가 한눈에

[테넌트 PICK] 숫자로 돌아보는 첵스초코…30년 스토리가 한눈에

농심켈로그(대표 정인호)가 첵스초코 출시 3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발자취를 상징적인 숫자로 정리한 ‘첵스초코 30주년 리포트’를 공개했다이번 리포트는 1995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의 히스토리를 주요 수치 중심의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해첵스초코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30년간 꾸준한 사랑… 국민 초코 시리얼의 역사
1995년 처음 출시된 첵스초코는 밀귀리옥수수보리쌀 등 건강한 오곡에 코코아 분말과 초콜릿 코팅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진한 초콜릿 맛을 구현했다특유의 벌집 모양으로 보는 재미와 바삭한 식감까지 더하며국내 초코 시리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누적 22억 그릇…국민 1인당 44그릇 섭취
첵스초코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22억 그릇(포장 기준 약 1 2천만 팩)을 기록하며대한민국 국민 1인당 평균 약 44그릇을 섭취한 셈이다이는 첵스초코가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택을 받아왔음을 입증한다.

누적 판매 기준 인기 TOP 3 제품 공개
첵스초코는 다양한 맛과 콘셉트로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그중 누적 판매 1위는 기본에 충실한 ‘첵스초코 오리지널’이며, 2위는 눈처럼 하얀 스노우 초코볼로 색다른 재미를 더한 ‘첵스초코 스노우 초코볼’, 3위는 달콤한 마시멜로가 특징인 ‘첵스초코 마시멜로’가 차지했다.

2,095만 인분 기부… 따뜻한 나눔 실천
농심켈로그는 지난 30년간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총 2,095만 인분의 첵스초코를 기부하며꾸준한 영양 지원을 이어왔다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철학이 오랜 나눔 실천으로 이어진 결과다.

당류는 20% 저감칼슘은 20% 강화…맛은 그대로영양은 업그레이드
2023년부터는 ‘Better For You(더 나은 영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푸드 리뉴얼을 단행기존 맛을 유지하면서도 당류는 최대 20% 줄이고 칼슘은 20% 강화했다그뿐만 아니라 오곡의 풍부한 영양과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균형 있게 담아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영양 밸런스를 제시하고 있다.

단백질 50% 강화로 더 건강해진 첵스초코
한층 강화된 영양을 적용한 신제품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도 주목할 만하다성장기 어린이에게 중요한 단백질을 보강하여동일 카테고리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단백질 함량은 50% 높이고당류는 28% 줄여 건강함을 더했다. 1회 제공량(30g) 기준 당류는 5g으로이는 사과 1/5개 수준에 해당해 당류에 대한 부담 없이 맛있고 균형 잡힌 한 끼로 인기를 끌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