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도심 속 호텔들이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늦은 저녁에만 만날 수 있는 감성적인 다이닝부터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그리고 낭만적인 야식 룸서비스까지, 호텔들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식과 낭만이 어우러진 여름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루프탑 바 라이브 공연, 심야 셰프 특선 다이닝, 무제한 주류 및 핑거푸드 등 낭만적인 여름밤을 위한 다채로운 경험을 준비했다. 라한호텔 포항은 영일대 해수욕장과 인접한 이점을 활용해 파도 소리를 배경 삼아 편안한 객실이나 야외 테라스에서 야식을 즐길 수 있는 ‘야식 룸서비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에는 야식 룸서비스 이용권 2만원, 카프리썬 써머 스낵팩,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요트 투어 및 서핑 강습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모든 룸서비스 메뉴는 호텔 6층 오션뷰 야외 테라스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해물라면, 부채살 짜파구리, 국물 떡볶이 등 테라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 메뉴도 있다.

호텔 라마다 속초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포항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호텔 내 ‘오슬로홀’에서 8월 15일까지 매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영되는 ‘힐링 요가(Healing Yoga)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요가 클래스는 스트레칭, 아사나 시퀀스, 이완 및 명상으로 구성되며, 체험비는 1인당 1만5000원이다. 해독 주스를 포함한 패키지 옵션도 마련되어 있으며, 주스는 5층 ‘카페씨가든’에서 제공된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16명으로 제한된다.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서머 바캉스(Summer Vacance) 패키지’도 주목할 만하다. 패키지에는 비치타월, 비치백, 인기 캐릭터 ‘티니핑’ 생수 등 휴가지에서 유용한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으며 8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자녀를 동반한 고객에게 적합한 구성으로 여름휴가의 즐거움을 더한다.
<호텔과 뷰티/주류 브랜드의 이색적인 만남>
최근 호텔업계는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와 감성적인 체험이 어우러진 패키지를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호텔은 공간에 스토리텔링을 더하고, 브랜드는 호텔이라는 프리미엄 채널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한다. 이처럼 호텔과 주류업계도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아 고객 맞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에비스와 ‘다이브 인투 테이스트(Dive Into Taste)’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다이브 인투 테이스트’는 에비스 생맥주를 기본으로 하는 미식 프로모션으로, 버거, 치킨, 패밀리 세트 등 다양한 특별 세트 메뉴를 풀사이드바에서 선보인다.
에비스 생맥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여 에비스 브루어리 도쿄 투어 기회,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에비스 비치타올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시그니엘 부산에서는 ‘투 인피니티 앤 비욘드’ 패키지를 통해 2인 기준 클라우드 생맥주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루프톱 라운지 바 ‘가든 테라스’에서 샴페인 루이나의 로제와 블랑드블랑 샴페인을 판매하며, 위스키 브랜드 카발란은 웨스틴 조선 부산과 협업하여 게스트 바텐딩 이벤트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 명동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베이커리 & 카페, ‘르물랑(Le Moulin)’을 통해 여름 시즌 대표 제철 과일로 손꼽히는 망고를 활용한 ‘제철 코어(Seasonal Core)’ 케이크, ‘망고 생크림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망고 생크림 케이크’는 여름 시즌 가장 부드럽고 상큼 달콤한 제철 망고를 활용해 선보이는 케이크로, 풍부한 과육의 달콤한 맛과 향, 그리고 층층이 쌓인 촉촉한 생크림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상큼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케이크 상단에 고급스러운 진주를 형상화 한 화이트 초콜릿 볼과 싱그러운 옐로우 플라워 장식이 더해 소중한 분들과 함께 기념하는 특별한 날 감동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데일리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앙증맞은 비주얼의 쁘띠 케이크로도 만나볼 수 있어 일상에 달콤한 행복을 더해준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블룸비스타 호텔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이벤트를 준비했다. 블룸비스타 호텔은 야외 물놀이 시설 개장, 인스타그램 공모전, 라이브 BBQ 뷔페 등 편안하고 풍성한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25년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이 7월 18일(금)부터 8월 24일(일)까지 운영된다. 대형 에어바운스로 조성된 물놀이 시설의 이용 요금은 대·소인 구분 없이 1만6500원이며, 매일 2회차(1부 10:30 / 2부 14:30)로 사전 예약 없이 현장 구매로 이용이 가능하다. 호텔은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차수당 입장 인원을 제한해 운영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에 진행하는 호텔과의 협업 마케팅은 브랜드 경험은 물론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여러 주류 브랜드의 활발한 협업 마케팅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