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9월 5, 2025
HomeExclusive테넌트뉴스가 뽑은 ‘핫 이슈 10’

테넌트뉴스가 뽑은 ‘핫 이슈 10’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이달 9월 일본 도쿄에서 ‘더현대 글로벌’ 정규 리테일 숍을 선보인다. 국내 백화점이 일본에서 K브 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지만, 정규 매장을 오픈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계기로 현대백화점 의 K브랜드 수출 플랫폼 사업인 더현대 글로 벌 해외 확장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19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쇼핑몰 파르코 시부야점 4층에 더현대 글로 벌 리테일숍이 입점해 운영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도쿄의 패션 중심지인 오모테산 도 쇼핑 거리에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 가로 오픈하는 등 향후 5년간 일본에서 총 5 개 리테일숍을 개점할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시내면세점 명동점에 첫 프라다 뷰티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이 국내 시내면 세점 중 처음으로 명동점 10층에 프라다 뷰 티 매장을 오픈하며, 프라다의 전 코스메틱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프라다 뷰티(PRADA BEAUTY)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의 아방가르드한 뷰티 철학을 담은 코스메틱 라인으로, 스킨케어 부터 컬러 메이크업, 향수까지 다채로운 제 품군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면세점 중에서는 신세계면세점에만 단독 입점돼 있 어, 여행을 앞둔 고객들에게 한층 더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 2Q 영업이익 216억… 전년비 562억 늘며 흑자전환
이마트(대표 한채양) 가 지난달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연결기 준 순매출 7조 390억원, 영업이익 216억원의 실 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 기 대비 매출은 170억원(-0.2%) 소폭 감소 했으나, 영업이익은 562억 증가하며 216 억 흑자를 달성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 로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가격혜택 등 고객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다.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의 선순환 구조가 자리잡았으며, 여기 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 맷 점포의 공간 혁신과 신규 점포 출점 등 본 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더해지며 성과가 가 시화됐다.

서울시·하이서울쇼룸 주관 ‘하이서울패션쇼’ 오는 9월 DDP서 개최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하이서울쇼룸이 주관하 는 ‘하이서울패션쇼’가 다가오는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9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DDP 패션몰 5층에 위치한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 서 개최된다. 이번 하이서울패션쇼에서는 8개의 국내 디자이 너 브랜드가 2025 FW컬렉션과 2026 SS컬렉 션을 공개한다. 1일 4회씩 4개의 브랜드가 각각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쇼를 진행한 다. 9월 4일에는 TROA(트로아), VALOREN(발 로렌), ATTWAL(에트왈), IMJ(아이엠제이)가 런 웨이를 펼치며 9월 5일에는 SHEEN:SEOUL(신: 서울), JOHN&3:21(존앤321), HANJACQ(한작), LINGERIEHAN(란제리한)이 패션쇼를 선보인다.

아크테릭스, 넬슨스포츠 인수 계약 체결… 한국서 DTC 사업 전개
글로벌 고기능성 의류 및 장비 기업 아크테릭 스(Arc’teryx Equipment)가 한국 독점 유통사 였던 넬슨스포츠(Nelson Sports Inc)의 주요 자산과 일부 부채를 인수한다. 넬슨스포츠는 2001년부터 아크테릭스와 베 일런스(Veilance)의 한국 독점 유통을 담당하 며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이번 인수로 양사는 기존 유통 중심 협력 관계 를 넘어,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DTC(Direct to-Consumer)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며 브랜드 성장 여정의 다음 단계에 진입할 예정 이다. 사업 전환에 따라 정해빈 넬슨스포츠 부사장 이 아크테릭스 코리아 총괄대표로 임명됐다. 정 대표는 한국 내 브랜드 확장을 책임질 예정이다.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 마켓 관리 편의성↑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애플리케이션) ‘에 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 이번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 아 제공한다. PC 또는 모바일 웹 접속을 거쳐 야 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 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브가이즈, 11월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9호점 오픈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운영 하는 에프지코리아(대표 오민우)가 11월 경 기도 여주에 국내 9번째 매장인 ‘파이브가이 즈 여주’를 새롭게 오픈한다. ‘파이브가이즈 여주’는 브랜드 최초로 수도권 도심을 벗어나 교외형 상권에 선보이는 매장 으로, 교통 요지이자 관광 중심지인 신세계사 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하 여주 프리미 엄 아울렛)에 입점한다. 매장은 WEST 분수광 장 인근에 위치하며, 총 390.58㎡(약 118평), 112석 규모로 조성된다. 프리미엄 아울렛 내 첫 매장인 ‘파이브가이즈 여주’는 교외형 상권 특유의 쇼핑·관광 수요와 맞물려, 고객과의 접 점을 넓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주목된다.

캐치테이블, 국내 최초… ‘예약 성공 보장제’ 도입
요식업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국내 처음으로 ‘예약 성공 보장제’를 도입한다. 예약 성공 보장제는 캐 치테이블 앱에서 예약이 확정된 후 매장을 방문했을 때 사전에 안내된 좌석 정보와 다 를 경우 최대 100만원을 보상하는 것이 핵 심이다. 기존 전화 예약 과정에서 발생하던 좌석 변 경이나 예약 불발 등 고객 불편을 제도적으 로 보완한 것이다.

Si, ‘비디비치’, 클리어 아크네 젤 클렌징폼… 출시 당일 완판 기록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김)의 자사 화 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가 이달 새롭 게 출시한 ‘클리어 아크네 젤 클렌징 폼’이 올 리브영 론칭 당일 완판돼 1차 리오더(추가 발 주)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 8월 4일 올리브영 온라인 몰을 통해 출시됐는데, 판매 시작 하루만에 준 비된 물량이 전량 품절을 기록했다. 비디비치 는 기대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한 이 제품을 새 로운 메가 히트템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베스트셀러 제품은 누적 판매량 3천4백 만개를 기록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이다.

한성USA, 美 얼타뷰티 매장에 티르티르·fwee·vt 코스메틱 입점
글로벌 K-뷰티 유통사 한성USA(대표 최재호) 가 유통하는 국내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 르(TIRTIR), 퓌(fwee), VT 코스메틱이 미국 최대 뷰티 전문 편집숍인 ‘얼타뷰티(Ulta Beauty)’에 공식 입점했다. 얼타뷰티(Ulta Beauty)는 미국 전역에 약 1,4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색조, 스킨케어, 헤어, 바디 등 폭넓은 제품군을 아우 르는 미국 최대 뷰티 전문 유통 체인이다. 특히 얼타뷰티 입점은 브랜드의 제품력, 신뢰도, 시 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글로벌 브랜드에게는 상징성과 영향력 이 큰 유통 진입점으로 꼽힌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