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대표 조주연)의 홈플러스 온라인이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배송 쿠폰을 다운로드해 적용하면,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직나우’ 3만 원, ‘매직배송’ 4만 원 이상 결제 시 무료배송 정책을 상시 운영 중인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무료배송 기준을 최대 2만 원 낮추고,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8천 원을 할인해 주는 ‘장바구니 쿠폰’을 함께 제공해 고객 부담을 완화했다고 설명했다.
행사 기간은 보다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채널별로 달리해 운영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매직나우’는 11~12일 양일간,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당일 배송하는 ‘매직배송’은 17~19일 사흘간 진행된다.
한편, 지난달 27~29일 열린 ‘매직배송’ 무료배송 이벤트에서는 주문건수와 고객수가 전월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은 60% 급증했다. 회사 측은 무료배송이 단기적인 매출 증대를 넘어 충성 고객 확보에도 효과적임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혁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9월 상품 상세 페이지(UI, User Interface)를 전면 개편해 쇼핑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고객이 구매를 결정할 때 실구매자 ‘리뷰’를 가장 신뢰한다는 점에 주목해 리뷰 영역을 상단으로 이동시키고, 우수 리뷰를 선별해 제공하는 ‘AI 베스트 리뷰 추천’을 도입했다. ‘맛있어요’, ‘신선해요’, ‘가성비 있어요’ 등 주요 키워드 필터를 추가해 탐색 효율성을 높였으며, 할인율과 쿠폰을 시각적으로 강조해 주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10월 13~29일 기준 리뷰 열람 고객수는 개편 전월 대비 31% 증가했고, 쿠폰을 클릭한 고객의 장바구니 전환율(15.1%)은 클릭하지 않은 고객(8.4%)보다 6.7%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장보기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홈플러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쇼핑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무료배송 프로모션 등 생활밀착형 소비자 지원뿐 아니라 플랫폼 전반의 쇼핑 경험을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하며 홈플러스 온라인의 성장과 진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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