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넌트뉴스가 창간 3주년을 맞아 4월 중 각 분야별 업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향방과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나타난 언택트 소비 증가,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과 더불어 온라인 시장으로의 중심축 이동, 재택 근무의 경험 증가 등에 의한 향후 유통 시장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대해 질문을 한 것이다. 또한 각자 맡고 있는 비즈니스나 업무에 대해 현재 가장 큰 이슈는 어떤 게 있는지에 대해서도 의견을 물었다. 테넌트뉴스의 이번 설문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답변을 통해 향후 전개될 산업의 변화와 일상 생활 속 변화에 대해 어느정도 가늠해 볼 수 있기를 희망하고, 또한 비즈니스 참고 자료용으로도 활용돼 독자들의 개별 사업 영역에서 작게 나마 도움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진행했다.
Q/A
테넌트뉴스 창간 3주년 리서치 항목
Q1. 언택트 트렌드 증가로 예상되는 업무 변화는 어떤게 있을까요?
Q2. 코로나19로 인해 비즈니스 중심축이 온라인으로 더욱 이동할 것이라는 데 이에 대한 의견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Q3. 향후 재택근무와 근무시간 단축 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다가올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Q4. 오프라인 유통과 온라인 유통 간 균형 잡힌 올바른 모습은 어떤 것일까요?
Q5. 최근 맡고 계신 비즈니스 부문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어떤 건가요?
회사 : 주식회사일공일컴퍼니
성명 : 윤재익 대표
업종 : 패션잡화
브랜드 : 쿠쿠스무스
A1 / 무인키오스크ㆍ무인 카페 등의 비대면 산업의 확대가 예상된다.
A2 / 코로나19는 온라인 산업을 가속화 시키는 촉진제가 되었음에 틀림없다. 눈치만 보고 있던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가들에게일대 혁신의 변환점이 됐다.
a3 / 1인 멀티잡(MULTI_JOB)의 시대로 한 사람이 하나의 직업에 얽메이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직업을 가지는 형태가 될 것이다.
a4 /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고객은 자신이 있는 바로 그 시간 그 장소에서 필요한 것을 즉시 검색 구매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자신이 원하는 곳에 배송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A5 /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쿠쿠스무스 캐릭터 티셔츠 DIY MALL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또한, 상반기부터 쿠쿠스무스 젤라또카페를 프랜차이즈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