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11월 1일 개막을 앞두고 인터파크와 함께 사전 프로모션 ‘픽딜’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픽딜’은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만나고 싶은 ‘최애(최고로 좋아한다는 뜻)’ 아이템을 뽑는 고객 투표를 진행하고, 최다 득표 상품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반값에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말한다.
온라인쇼핑몰과 협업, 소비자 구매희망 상품 특별 기획전 마련
최근 비대면·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와 함께 사전 행사를 기획했다. 올해 상반기 인터파크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5개 카테고리 (디지털ㆍ가전, 식품ㆍ생활, 유아동ㆍ취미, 패션ㆍ뷰티, 홈ㆍ레저), 50개 상품을 선정해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소비자 투표를 진행하고, 카테고리별 1위 상품은 11월 11일 인터파크 TV 라이브에서 공개하게 된다.
50개 상품 모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할인가로 판매하며, 특히, 1위로 뽑힌 상품은 한정 수량을 50% 반값 할인해 제공하게 된다.
인터파크TV 통해 셀럽과 함께 하는 특별 라이브커머스 진행
프로모션과 더불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인터파크TV’를 통해 코리아세일페스타 특집 라이브 방송도 5회 진행한다. 모델 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이현이(10월 19일 오전 11시), 송경아(10월 21일 오전 11시), 송해나(10월 28일 오후 6시), 정혁(11월 11일 오후 6시)과 사업가이자 방송인인 정재호(11월 5일 오후 6시) 등 다양한 셀럽이 진행자로 참여해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픽딜 프로모션의 이슈 상품들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19일 이미 방송된 ‘오프닝+이현이 PICK’은 실시간 4만3000뷰와 방송당일 2000개를 넘는 판매량을 보여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라이브 중에만 특별 구매 혜택을 제공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픽딜 프로모션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직접 투표하여 얻게되는 소비자 주도 이벤트”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