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간관리자의 세대 교체에 따라 MZ세대와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인사 담당자들의 고민 또한 깊은 상황이다. 이에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인사 담당자가 알아야 할 ‘중간관리자에 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6번째 HR 웨비나를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기업 내 인사담당자들이 중간관리자 이슈 및 HR 리스크 관련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중간관리자의 역량 강화 및 HR 기획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국내외 기업에서 18년 동안 HR 실무를 담당했던 경험을 토대로 현재 67개 기업과 공공기관에 HR 컨설팅을 진행중인 김남민 ㈜피오피컨설팅 대표가 연사로 나서 중간관리자의 역할, 중간관리자의 발탁 기준, 중간관리자의 문제, MZ세대와의 갈등으로 인한 퇴사율 증가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잡플래닛 김지예 이사는 “이번 HR 웨비나는 사전 질문이 역대 가장 많았을 정도로 HR 실무자들이 현업에서 중간관리자 관련 이슈로 겪는 어려움과 고민이 많다는 것을 체감했다”며 “이들의 고민을 최대한 해결하고 현업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하우를 전달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잡플래닛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워지자, HR 세미나를 언택트(Untact)로 진행하는 HR 웨비나를 지난 4월부터 매월 1회 진행하고 있다.
한편 잡플래닛은 자체 뉴스 서비스인 컴퍼니타임스와 국내 인사담당자를 위한 HR 웨비나 등 취준생 혹은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