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가 전개하는 챔피온, 1일 공식 온라인스토어 런칭

0
114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6월 1일 공식 온라인스토어(www.championkorea.com)를 런칭했다.

1919년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시작한 챔피온은 시대와 더불어 진화를 거듭하며 ‘전세계 패션 피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서 공고히 자리매김했으며, 급성장하는 국내 스포츠ㆍ캐주얼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지난해 말 LF가 국내 도입을 결정했다.

챔피온은 지난 3월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www.lfmall.co.kr)에 입점했으며, 지난달 1일에는 기존 국내 시장에 주로 유통되어 왔던 아시아 라인(ASIA Line)은 물론 미국(US Line)과 유럽 라인(EU Line) 등 챔피온의 글로벌 라인 전체를 총망라해 선보이는 70여평 규모의 공식 글로벌 브랜드 스토어(an Authorized Global Brand Store)를 서울 코엑스몰에 오픈, 오픈 당일(5/1) 코엑스몰 유스패션 카테고리서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도입 초기부터 가파른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1일 오픈한 챔피온의 공식 온라인스토어는 글로벌 브랜드 스토어 코엑스점과 마찬가지로 아시아 라인(ASIA Line)은 물론 미국(US Line)과 유럽 라인(EU Line)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식 온라인스토어로서, 글로벌 라인별로 메뉴를 독립적으로 구성하는 등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UI(User Interface)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챔피온 브랜드의 대표 라인인 ‘Reverse Weave®’*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 이 라인의 제품들만 간편하게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배치하는 한편, 실시간 상품 및 검색어 랭킹 메뉴를 좌측 상단에 상시 배치, 고객들이 챔피온의 대표 인기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챔피온의 브랜드 스토리를 비롯해 대표 상품에 관련된 콘텐츠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자세하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챔피온 매거진’ 코너를 운영, 10~20대 영 타깃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함으로써 쇼핑몰의 재방문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챔피온은 공식 온라인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20만원 이상 구매 시 챔피온 EU 라인 가방을 증정하는 한편,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버스 위브®(Reverse Weave®)’: 스포츠웨어 용도의 기능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장인정신의 상징으로 원단 세로부분의 수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단을 세로로 사용하고, 가로 방향의 활동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양 옆에 Side Panel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챔피온의 독자적인 제조법으로 탄생한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으로 1938년 특허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