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럴즈, 글로벌 3대 데님 패션 브랜드 ‘리(LEE)’ 국내 공식 런칭

0
167

130년 역사의 패션 브랜드 리(LEE)가 국내 공식 런칭한다. 1889년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탄생한 리는 데님과 워크웨어 브랜드로 시작했다. 견고함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1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글로벌 3대 데님 브랜드로 그 명성을 이어왔으며 현재는 데님과 함께 트렌디한 캐주얼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리는 데님 뒤 포켓의 S라인 스티치와 Lee 오리지널 포인트 라벨, 트위치 로고를 불박으로 마감한 가죽 패치가 유명하다. 이 트위치 로고는 오늘날 데님과 저지, 가방 등에 활용되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일부 편집숍이나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리는 배럴즈(대표 윤형석)를 통해 공식으로 론칭하게 되었다. 배럴즈는 리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올해부터 브랜드의 본격적인 전개에 나설 예정이며 올 한 해 130억의 판매 목표도 가지고 있다. 전통성을 강조한 데님을 기본으로 아우터와 후드 집업, 스웨트 셔츠, 티셔츠 등 다양한 캐주얼 의류와 가방, 신발, 모자 등의 액세서리 라인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 130년간 유스 컬처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사랑받아 온 리는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리는 국내 공식 론칭을 기점으로 데님은 물론 어디에나 쉽게 매칭 가능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MZ 세대들에게 어필할 매력적인 패션 브랜드로 포지셔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리는 현재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곧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3월 중,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본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