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8월 14, 2025
No menu items!
HomeChannel여의도 IFC몰, '몰캉스' 장소로 주목...방문객 25% · 매출 10%↑

여의도 IFC몰, ‘몰캉스’ 장소로 주목…방문객 25% · 매출 10%↑

7월 내내 이어진 불볕더위에 야외 활동 대신 실내에서 시원하게 시간을 보내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IFC몰이 도심 속 대표 몰캉스(쇼핑몰+몰캉스)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2025년 7월 한 달간 방문객 수는 전월 대비 25%, 매출은 10% 상승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도 방문객 수와 매출이 각각 15%씩 증가하며 올 여름 폭염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말 매출은 평일 대비 무려 44% 높게 나타나 무더운 날씨를 피해 몰캉스를 즐기려는 주말 나들이 고객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7월 한 달간 젊은 층에서 데이트 맛집으로 인기인 ‘테이스팅룸’과 ‘더플레이스’를 비롯, 가족 단위 고객이 선호하는 ‘온더보더’ 등이 인기가 많았으며, ‘스타벅스 리저브’, ‘테라로사’ 등 시원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가 실내 데이트 수요를 흡수하며 강세를 보였다.

IFC몰은 유명 맛집은 물론 자라 ∙ 마시모두띠 ∙ 무신사 스탠다드 등 다양한 SPA 브랜드를 비롯 애플 ∙ 다이슨 ∙ 샤오미 등 글로벌 테크 브랜드의 체험형 매장도 입점해 있어 다양한 쇼핑과 제품 체험이 가능한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책과 각종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영풍문고, 최신 영화를 관람하며 극캉스(극장+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CGV, 유명한 캐릭터 전시가 진행 중인 MPX갤러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갖췄다.

최근 IFC몰은 L3층 노스아트리움에서 ‘뉴트로 게임 페스티벌(Newtro Game Festival)’을 진행, 고객 유입 확대에 나서고 있다. 테트리스와 보글보글, 스트리트파이터 등 아케이드형 게임부터 펌프 ∙ 이니셜D ∙ 렛츠고 아일랜드 등 체험형 게임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게임으로 인근 직장인부터 자녀와 함께 나들이에 나선 가족 단위 고객까지 사로잡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행사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IFC몰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IFC몰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진 폭염으로 실내에서 시원하게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IFC몰을 찾는 고객도 크게 늘고 있다”며, “단순한 소비 공간을 넘어 더 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