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9, 2026
HomeDaily NewsChannelG마켓,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라방 ‘팬덤라이브’ 론칭

G마켓,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라방 ‘팬덤라이브’ 론칭

G마켓(대표 제임스 장)이 인플루언서의 팬덤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공동구매 라이브방송 ‘팬덤라이브’를 새롭게 선보인다. ‘팬에게 덤으로 주는 라이브’라는 의미를 담은 이 서비스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상품을 소개하고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점이 핵심이다.

G마켓은 오는 3월 정식 론칭에 앞서 오늘(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 5일간 시범운영 형태의 ‘팬덤라이브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시범 기간에는 켈리맘, 은수네, 대수부부 등 총 20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첫 번째 ‘G메이트’로 나선다. 특가로 선보일 브랜드는 VT, 메디필, 원더브라, 코코도르 등이다.

‘팬덤라이브’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는 ‘G메이트’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이들은 G마켓 내 개인 채널을 개설하고 1인 방송 포맷의 라이브 및 숏폼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역할을 맡게 된다. G마켓의 초특가 상품을 직접 선별해 개인 SNS 채널로 홍보하고, 콘텐츠 활동을 통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다.

상품 가격과 혜택도 파격적이다. 방송 당일 24시간 동안 특가 판매가 이뤄지며, 라이브 구매 고객 및 해당 인플루언서의 팔로워(팬덤)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에 앞서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을 통해 예고 콘텐츠를 공개해 팬들과의 사전 소통도 강화할 계획이다. 라이브 및 숏폼 콘텐츠의 제작과 노출은 G마켓의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전폭 지원한다.

G마켓 관계자는 “팬덤라이브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크리에이터와 고객이 소통하며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커머스를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G메이트들과 함께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