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만의 경쟁력 3가지
- 정성적 설문조사: 정성 조사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필요에 맞는 설문조사를 설계하고 수행한다.
- 마켓 트렌드 분석: 축적된 질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를 분석, 예측하여 마켓의 선두적인 브랜드 전략을 제공한다.
- 심층 인터뷰 : 타깃 소비자층을 리크루팅하고, 심층적인 니즈 파악을 통해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을 만든다.
PARTNERS INFOR
회사명: 센티플
대표자명: 김기호
업무 담당자: 김기호 대표 / 010-7312-1181 / [email protected]

센티플은 문화인류학자와 마케팅 전문가들이 창업한 정성 마켓 리서치 및 컨설팅 전문 업체다. 정성 리서치는 심층 인터뷰, 포커스 그룹, 참여관찰, 가정 방문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소비자의 시각에서 의미를 해석하고 행동을 분석하는 조사 방법이다.
센티플의 김기호 대표는 미국 시카고대학에서 문화인류학 박사를 취득한 뒤 국내 대학에서 정성 연구방법론을 강의하면서 패션, 테크, 명품 등의 분야에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오고 있다. 심보영 파트너는 나이키, 존슨앤존슨, NC 등을 거쳐 센티플에 합류했다. 20년 이상의 마케팅 전략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캐릭터 IP, 스포츠, 뷰티 등의 분야에서 브랜드 및 콘텐츠 계발을 주도해 문화 트렌드를 경영 전략에 효과적으로 접목시키고 있다.

센티플은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과 협업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이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폭넓게 진행하면서, 해외의 선진 조사기법을 도입해 글로벌한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 소비자를 리크루팅하여 정성 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도 축적하고 있다. 또한 정성 조사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 기반해 한국의 문화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국내 및 해외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포커스 그룹 좌담회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상호작용으로 집단 지성의 효과를 유도할 수 있는 좌담회를 진행하며, 가정 방문, 동행 쇼핑, 다이어리 리서치 등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소비 패턴과 동기를 분석하기도 한다.

최근 소비시장에서는 제품 자체의 기능성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콘셉트, 이미지, 스토리텔링 등이 더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센티플은 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방법을 기반으로 소비의 주관적 니즈 변화를 민첩하게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패션, 뷰티, 스포츠 분야에서 명품 브랜드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정성 리서치를 제공한 바, 한국의 MZ 트렌드 연구에서는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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