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9월 30,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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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오프라인 또 진출, ‘무신사 DF’ 두타면세점 오픈

무신사 인기 브랜드, 이제 면세점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store.musinsa.com)가 ‘무신사 DF(디에프, Duty Free)’라는 이름으로 동대문 두타면세점에 지난 21일 입점했다.

이로써 무신사는 지난 9월 홍대에 위치한 AK&홍대의 17층에 무신사테라스를 오픈하면서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진출한데 이어 이번 무신사DF는 두 번째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해당된다.

무신사 DF는 숍인숍 형태로 무신사 입점 브랜드가 함께 면세점에 입점하는 구조다. 총 13개 브랜드와 함께 첫 선을 보이며, 참여 브랜드는 네스티킥, 디스이즈네버댓, 마크 곤잘레스, 마하그리드, 비바스튜디오, 위메농, 위캔더스, 이벳필드, 칸코, 커버낫, 크리틱, 프리즘웍스, 플랙이다.

매장은 총 70평 규모로 두타면세점 11층에 위치했다. 50평 대로 12개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셀렉트 숍과 20평 대 커버낫 단독 매장으로 구성했다.

무신사 DF는 깔끔하고 절제된 인테리어로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탐구하는 듯한 색다른 컨셉으로 꾸려졌다. 일반적인 면세점과 달리 입점 브랜드 개별 상품에 집중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면세점에서 찾기 어려웠던 무신사 입점 브랜드 인기 상품의 면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매장이라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무신사 DF’ 오픈을 기념해 무신사는 온오프라인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장 구매 고객에게 무신사 스탠다드 양말 등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하며 무신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지훈 무신사 영업본부장은 “면세점은 브랜드가 단독으로 진출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장인 점을 고려해 무신사는 여러 브랜드와 함께 면세점 진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거듭해왔다”며 “’무신사 DF’는 역량 있는 로컬 브랜드를 국내ㆍ외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동시에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가늠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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