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6, 2025
Home미분류이마트 앱, 간편결제서비스 탑재로 강력해진다! ‘이마트페이’ 런칭

이마트 앱, 간편결제서비스 탑재로 강력해진다! ‘이마트페이’ 런칭

이마트 앱에서 SSGPAY를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매장 쇼핑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마트가 이마트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이고, 5월 공식 오픈에 앞서 원활한 서비스 사용을 위한 사전 프로모션을 4월21일부터 5월11일까지 3주 간 진행한다.

‘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ㆍ혜택ㆍ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로,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단 한 번의 ‘이마트페이’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e머니ㆍ신세계포인트ㆍSSG MONEY 등 보유 포인트 사용 쿠폰 적용 및 스탬프 발급, 신세계포인트ㆍ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참여 등 모든 혜택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마트는 이마트 앱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이마트 앱의 기능을 확장하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이마트페이’를 선보인다. 기존 이마트는 이마트 앱을 통해 그로서리 클럽, e머니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해왔으며, ‘이마트페이’를 통해 결제에 소요되는 모든 과정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쇼핑 편의성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결제시 이마트 앱 포인트카드 바코드를 스캔해 할인쿠폰을 적용한 후, 실물카드 혹은 SSGPAY 앱 결제를 진행하고, 직원에게 포인트 사용을 별도로 요청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했다.

하지만 ‘이마트페이’를 통해 단 한 번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쿠폰 및 적립금 사용, 결제 등 모든 과정을 대체할 수 있게 됐으며, 동일 화면에서 각종 할인쿠폰과 적립금 사용 여부까지 손가락 하나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쇼핑에서의 결제 대기 및 복잡함이 최소화되고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페이’의 공식 오픈일은 5월 12일이며,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식 오픈에 앞선 사전 프로모션 기간 3주 동안, 이마트 앱 내 관련 행사 페이지에서 SSGPAY 계정에 가입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5천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트레이더스 1만원 할인쿠폰(제휴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등 ‘이마트페이 전용 결제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기존 SSGPAY 사용 고객 또한 동일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공식 오픈일인 5월12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이마트페이’로 첫결제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e머니, 트레이더스 할인쿠폰 지급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진요한 이마트 D/T본부장은 “‘이마트페이’로 혜택 사용과 결제 기능이 합쳐지면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이마트 앱이 더욱 강력한 앱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마트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편리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