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뮤직 페스티벌이 재개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7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거리두기 해제 이후 3주 간(2022.04.18~05.09) 지그재그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페스티벌에서 착용하기 좋은 ‘크롭탑’, ‘튜브탑’, ‘핫팬츠’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5배(658%), 4.2배(322%), 2.7배(174%) 급증했다.
2년 넘게 지속되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난 4월 18일부터 전면 해제됐다. 한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대규모 야외 공연과 축제들이 하나 둘 재개함에 따라 관련 아이템 거래액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릴이나 패턴 등 디테일에 따라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슬리브리스’, ‘오프숄더’, ‘홀터넥’ 거래액도 117%, 148%, 159% 상승했다.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페스티벌에서 쌀쌀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인 ‘블루종’, ‘바람막이’, ‘셔츠’ 거래액은 69%, 46%, 41% 늘었다.
페스티벌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소품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따사로운 햇빛을 가리는 동시에 시크한 무드를 더할 수 있는 ‘선글라스’ 거래액은 173% 증가했다. 두 손이 자유로워 활동성이 높으면서도 스트리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크로스백’, ‘미니백’ 등도 급상승 키워드로 떠올랐다. 검색 키워드 역시 ‘메신저 크로스백’, ‘미니 크로스백’, ‘미니 백팩’ 등으로 다양해졌다.
지그재그는 5월 22일까지 페스티벌과 피크닉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직잭 플레이 그라운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크롭 브이넥 골지티’, ‘플라워 롱 린넨 원피스’ 등 각 페스티벌 분위기에 맞추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여러 상품을 선보이며, 3만원 랜덤 쿠폰팩, 피크닉 간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 음식 섭취, 떼창 등 일상 회복을 표면적으로 느낄 수 있는 야외 페스티벌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며 관련 코디 상품 거래액도 급증하고 있다”며 “5월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야외 행사가 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연관 상품에 대한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