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이 11일 공시를 통해 2023년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6% 증가한 311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약 45억원으로 전년 대비 552% 증가했다.
이번 1분기도 감성코퍼레이션㈜ 의류부문 사업에서 전개하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선풍적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의류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259억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증권업계의 예상을 뛰어넘는 어닝서프라이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부문에 있어 기존 많은 인기를 자랑하던 남성 부문 외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여성, 키즈 부문의 판매 호조, 브랜드 고급화와 차별화를 위한 마케팅과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전략이 주요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인기에 발맞춰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매장 수 확대 및 매장의 대형화, 주요 위치로의 이전 등도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매장 수는 2022년 131개에서 2023년 말 170개까지 확대 운영 계획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다양한 소비층에 인기를 얻으며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메가브렌드로 큰폭 성장하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대만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시장 진출 역시 가시화되고 있어, 성장 추세를 계속 이어 나갈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스노우피크 대만’에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공급하며 첫 해외 진출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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