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대표 조주연)가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6일까지 2024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 8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매년 명절마다 농·축·수산물, 주류, 건기식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낮추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명절마다 고향을 찾아 가족 친지들과 시간을 보내는 귀성객이 줄어든 대신, 해외여행 등 장기 휴가로 활용하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선물을 미리 구매한 후 일찍 전달하는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본 판매 보다 사전 예약 판매 기간에 더욱 폭넓은 할인 혜택을 선보이기에 고물가 속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실제로 전년 추석과, 올해 설날 선물세트 전체 매출 중 사전 예약 비중은 각각 약 75%, 70%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우선,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100% 한우를 비롯해 각종 정육 등 육류 상품을 알차게 준비했다. 명절 대표 상품인 갈비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갈비 냉동세트, 갈비찜∙국거리∙불고기로 활용 가능한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세트, 호주산 원료육과 전통양념 소불고기 양념을 사용한 전통양념소불고기 냉동세트, 마블이 우수한 꽃갈비로 만든 미국산 LA식 꽃갈비 세트 등을 선보인다.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20만원 이상 선물세트로는 농협안심한우 명품갈비 냉동세트, No.9 1++등급 한우오마카세 냉장세트, BLACK LABEL 한우 토마호크 BBQ스테이크 냉장세트, 봄에잡은 참굴비세트 1호, 로얄살루트 21년 마이애미 폴로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우마미 에디션 등이 눈여겨볼 만하다.
재배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깐깐하게 관리한 과일 선물세트도 내놓는다. 해발 500m이상의 고랭지에서 자라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산지인 나주에서 재배한 나주배 세트, 무주∙진안∙장수 고랭지에서 자란 사과와 나주에서 수확한 배로 구상된 무진장사과 나주배 세트 등이 있다.
명절에 색다른 의미를 담아 선물할 수 있는 각종 주류 세트도 다채롭게 기획했다. 이태리 아부르쪼 지역의 명가 스피넬리의 전통성이 담긴 스피넬리 라 테사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파세리나, 은은한 꽃향기와 다채로운 과일향이 나는 샤또 플레서 둘세+세미 둘세, 아르헨티나와 프랑스 와인의 만남 까테나 자파타 말벡+비 바이 퐁바데 등이 대표적이다.
신선함이 그대로 담긴 수산에서는 100% 국내산 원초로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CJ 비비고 토종김 5호, 수산물의 원산지 이력을 공개하는 실속 참굴비 나눔세트, 캔 진공 포장으로 김의 신선함과 바삭함을 살린 대천김 곱창 캔김 8입 세트, 전통 재래 방식으로 구운 광천 곱창김세트, 제주 청정 해역에서 잡은 명품 제주갈치&고등어 세트 등을 판다.
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선물세트도 있다. 레드 브레스트 12년, 아만까야, 안심특선 플러스호, LG 보타닉 퍼퓸 컬렉션 H호, LG 정성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1호 등이다. 친환경, 윤리적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도 구매 가능하다. 우선, 저탄소 인증을 받은 전북 고창군 한우 농가 4곳에서 생산된 저탄소 한우 1+등급 선물세트 3종이 있다.
축산 현장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 양을 줄여 환경 보호와 가치소비 실현에 기여한다. 인기가 좋은 등심·채끝으로 구성한 저탄소 한우 1+등급 등심채끝 냉장세트, 깊은 풍미의 등심과 진한 육즙의 정육으로 구성한 저탄소 한우 1+등급 등심정육 냉장세트, 인기 있는 불고기와 국거리로 구성된 저탄소 한우 1+등급 정육 냉장세트 구성이다.이와 함께 과일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난좌를 친환경 소재로 만든 ‘농부의 자부심 GAP 사과·배 혼합세트’, 완도 앞바다에서 ASC 인증을 받아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ASC인증 완도전복세트, 동물복지 삼겹살·목심 구이용 하이포크 동물복지 한돈BBQ 냉장세트도 판매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전체 선물세트의 68%를 3만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로 구성, 해당 가격대 상품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가량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표고버섯, 표고채, 표고분말로 구성한 정성 담은 표고 혼합 세트, 한 알 단위로 세척 후 개별 포장한 충주 세척사과 세트가 있다.
또한, 카놀라유와 스팸이 담긴 CJ 스팸복합 1호, 베스트셀러 제품 중심 LG 생활의품격 선물세트 1호, 잔류 항생제 검사를 통과한 한우로 만든 투뿔한우 NO.9 사골곰탕 선물세트, 흑임자∙흑당팥∙군고구마∙복분자∙쑥 5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화과방 지현양갱 3호 세트 등도 해당된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13대 행사 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 홈플러스삼성 홈플러스스페셜신한 신한 삼성 국민 농협 우리 하나 롯데 BC 전북 광주) 결제 시 최대 5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600만원 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대 행사 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 홈플러스삼성 홈플러스스페셜신한 신한 삼성 국민 우리 하나 비씨 전북)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을 진행한다.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고객들의 취향과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품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2024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한우, 주류 세트 등 인기 품목 확대는 물론, 중·저가 상품 수요층을 위한 실속형 상품 수도 늘렸으니 상품 소싱부터 구성까지 홈플러스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차별화된 상품으로 행복한 한가위를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어필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