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8월 19, 2025
HomeExclusive피플 & 피플

피플 & 피플

김지헌 미스토코리아(전 휠라코리아)대표… 5월 1일자로 재선임
미스토홀딩스가 미스토코리아(전 휠라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로 김지헌씨를 재선임한다. 재선임 일자는 5월 1일이다. 김지헌 신임 대표는 2003년 이랜드그룹 입사를 시작으로 뉴발란스, 푸마, 엄브로 등 스포츠 브랜드에 몸담아왔으며 스포츠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휠라홀딩스는 ‘조화’와 ‘다양성’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미스토(Misto)’에서 의미를 따와 미스토홀딩스(Misto Holdings)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휠라코리아도 미스토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서부석 대표, 한국으로 컴백…5월 초, 트립웨어 ‘로우로우’ 합류한다
케이스위스 아시아 대표로 홍콩을 베이스로 활약했던 서부석 대표가 다가올 5월 초에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로 합류해 기존 로우로우 대표인 이의현 대표와 공동대표로 일하게 된다. 지난해 케이스위스 아시아 대표로 활동했던 서 대표는 홍콩에서의 업무를 정리하고 올해 한국으로 컴백할 예정이다. 이미 3월 중순 사직서를 제출한 상태며, 4월 말까지 그동안 했던 모든 일에 대한 인수인계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로우로우로 합류하게 된 서 대표는 과거 쌤소나이트코리아에서 오랫 동안 몸담으며 익혔던 ‘가방’에 대한 그의 노하우들이 로우로우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다시 한번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섬산련, 상근임원 인사…조직역량 강화·경쟁력 제고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 회장 최병오)가 2025년 4월 8일(화)일자로 김도엽 통상마케팅 본부장과 주성호 국제통상실장을 각각 상무이사와 이사대우로 발령했다.

이에 따라 김도엽 상무이사는 전략 기획본부(전략기획실, 기업지원실, 홍보자산개발실, 경영지원실)를, 주성호 이사대우는 통상마케팅본부(국제통상실, 전시마케팅실)를 총괄하게 된다.

섬산련 관계자는 금번 상근임원 인사를 통해 “섬유패션산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섬산련의 전략적 방향성을 강화하는 등 섬유패션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구축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상혁, CDS 설립…브랜드 컨설팅(디자인·콘텐츠) 공급한다
국내 대표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알려져 있는 한상혁 대표가 CdS를 설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CDS는 CREATIVE director SERVICE의 약자로 ‘최고의 Creative Director가 당신의 브랜드를 위한 디자인을 Service 합니다’라는 목표로 브랜드 디자인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한 대표는 제일모직의 엠비오와 일모스트릿, 네파의 이젠벅, 에프앤에프의 엠엘비 등 다수 브랜드의 디렉터로 활약했다. 이외에도 스타워즈, 앱솔루트 보드카, 현대자동차 소나타 등 유명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으며, 2013년에는 자신의 브랜드 HSH(HEICH ES HEICH)를 론칭하는 등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디아스토리’ 영업 총괄에…롯데 출신 김만식 부사장 낙점
여성복 디아스토리 영업 총괄에 김만식 부사장이 합류한다. 김 부사장은 롯데백화점 바이어 출신으로 인터넷 쇼핑몰 롯데닷컴 론칭 멤버이기도하다.

김 부사장은 또 에고이스트, 리안뉴욕, 쉬즈미스 등의 여성복 브랜드와 슈즈 브랜드 소다의 온라인팀에서 활동했으며, 트라이씨클에서는 오프라인팀, 마케팅과 스타일렛 운영 통합콘텐츠 파트를 이끌었다.

이후 티몬의 패션 본부장으로도 활동했다. 디아스토리는 이번 김 부사장의 합류로 디아스토리의 오프라인 유통과 온라인 비즈니스를 균형감 있게 끌어갈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그려나갈 계획이다.


LF 출신 서권석 이사…티빙 마케팅 총괄로 합류
생활문화기업 LF에서 콘텐츠 개발 담당으로 일했던 서권석 이사가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 전문 업체인 티빙의 마케팅 총괄로 합류한다.

서 이사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경동나비엔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에서 일했다. 또 다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팀과 카카오 콘텐츠 사업 본부에서 활동했다.

이후에는 콘텐츠 스타트업 72초 TV CMO로 일했으며 무신사 미디어 부문 부장으로도 활약했다.


이응삼 전 리본글로벌 대표, 라운지 & 바 ‘엘앤비(L&B)’ 오픈
의류 재고 처리 전문 기업 리본글로벌 대표를 지냈던 이응삼 씨가 경기도 일산에 비즈니스 라운지&바 ‘엘앤비(L&B)’를 열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에 오픈 한 ‘엘앤비(L&B)’는 예약제로 진행하며 LP뮤직과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이곳에서는 자체 음식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가져오거나 외부에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다.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