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9월 26, 2025
Home미분류29CM, ‘이구홈 성수’ 20일 오픈…성수 ‘K-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 목표

29CM, ‘이구홈 성수’ 20일 오픈…성수 ‘K-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 목표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의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오는 6월 20일 연무장길에 이구홈 성수(29CM HOME Seongsu)’를 열고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시장 진출에 나선다.

전 세계 관광객이 찾는 성수동을 시작으로 감각적인 큐레이션을 앞세운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이구홈 성수는 29CM의 라이프스타일 부문 ‘이구홈’의 오프라인 확장 공간이다. 성수동을 찾는 2030 오프라인 쇼핑객을 위한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기획됐다. 29CM는 뚜렷한 선두 주자가 없는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장에서 ‘더 나은 선택을 돕는 취향 큐레이터’를 지향하며 작년 1월부터 패션 외 카테고리를 이구홈으로 별도 브랜딩해왔다.

라이프스타일 전용 콘텐츠와 정기 기획전 ‘이구홈위크’ 등이 호응을 얻으며 2025년 1분기 이구홈 거래액은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매장명은 온 오프라인 서비스 간 연계성을 강조하고 향후 지역 확장성을 고려해 ‘이구홈 성수’로 정했다.‘취향 만물상점을 콘셉트로 한 이구홈 성수는 수만 가지 취향을 만날 수 있다는 기획 의도에 따라 총 6개 카테고리 존과 1개의 팝업 존으로 구성됐다. ‘그리팅 라운지’, ‘스테이셔너리’, ‘뷰티’, ‘키친’, ‘리빙’, ‘홈데코’, ‘브랜드 팝업 존’이 하나의 집을 둘러보는 듯한 동선으로 배치됐다.

총 147개 브랜드, 6천여 개 이상의 상품을 선보이며 방문객이 직접 취향을 ‘디깅(digging)할 수 있는 탐색형 공간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전체 입점사 중 88%가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29CM는 이구홈 성수 오픈을 기점으로 구매력 있는 2539 여성 고객 보유 스콘텐츠 제작 역량 스오프라인 운영 노하우 등을 기반 삼아 온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빠르게 넓혀갈 계획이다.특히 29CM 큐레이션을 신뢰하는 충성 고객층이 두텁다는 점은 향후 유연한 카테고리 확장의 발판이 될 수 있다. 지난 4월 개최한 문구 페어 인벤타리오(INVENTARIO)’에서도 그 가능성이 입증됐다. 29CM는 문구가 기존 주력 분야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선별한 브랜드 라인업과 전시 콘텐츠에 대한 기대로 2만 5천여 명의 문구인 방문을 이끌었다.

실제 인벤타리오는 상반기 화제성 측면에서 가장 흥행한 오프라인 전시 중 하나로 꼽히며 인기를 증명했다. 29CM는 2539 여성 고객에 대한 축적된 데이터와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다수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경험도 강점이다. 29CM는 과거 프리미엄 리빙 셀렉트숍을 운영을 통해 성수동 상권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고객 수요를 다각도로 시도하며 인사이트를 쌓았다. 이를 토대로 이구홈 성수는 젊은 층과 관광객 비중이 높은 성수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취향 수요를 아우르는 6천여 개 이상의 상품을 준비했다. 취급하는 상품의 세부 카테고리만 57개에 이른다.또 라이프스타일숍 특성상 선물 구매가 많고 현장에서 바로 착용이나 휴대할 수 있는 소형 상품이 인기라는 점에 주목해 1만 원 이하의 디자인 소품부터 수십만 원대 홈퍼니싱 제품까지 가격대를 폭넓게 구성했다. 이 밖에도 무신사가 전국 단위로 축적해 온 오프라인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이구홈 성수도 효율적인 운영 체계를 갖췄다.

매장 공식 오픈일에 맞춰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는 오픈 기념 팝업 전시 ‘취향 채집’을 개최한다. ‘100가지 취향을 캐고 모은 이야기’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100인의 인플루언서가 채집통에 담은 각자의 취향 상품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수 로컬 매장과의 협업도 이어진다. 매장 인근의 식물 인테리어 숍 ‘슬로우 파마씨’,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 와인바 ‘곡성’ 등 총 8개의 매장에서 각 브랜드 감성을 담은 취향 채집통을 전시하며, 이구홈 성수 방문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회원인 외국인 고객은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전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진행되는 캡슐머신 추첨 이벤트에서는 이구홈 성수에서 판매 중인 상품부터 제휴 로컬 F&B 쿠폰, 29만 마일리지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29CM 관계자는 이구홈 성수는 글로벌 상권으로 성장 중인 성수를 찾는 방문객에게 로컬 감성과 어우러진 고감도 상품과 공간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구홈 성수가 성수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