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20, 2025
HomeDaily NewsChannel지그재그, ‘메이드 바이’ 프로모션 론칭...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 키운다

지그재그, ‘메이드 바이’ 프로모션 론칭…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 키운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메이드 바이(MADE BY)’ 프로모션을 론칭하고, 쇼핑몰들의 신(新) 성장동력으로 부상한 ‘자체 제작 상품’ 키우기에 나섰다.

고물가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쇼핑몰 ‘자체 제작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기존 ‘가성비’ 중심의 상품을 제작하던 쇼핑몰들이 최근에는 쇼핑몰 고유의 개성을 담은 상품 디자인과 상·하의, 잡화까지 제작 품목을 넓히며 고객들의 ‘가심비’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지난 9월부터 메이드 바이 프로모션을 오픈하고, 고감도 제작 상품을 선보이는 이달의 쇼핑몰을 공개하고 있다. 쇼핑몰 대표 상품 소개와 함께 고객들의 실속 있는 상품 구매를 도울 ‘쇼핑몰 전용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내 다양한 코너도 마련했다. ‘자체 제작 맛집’, ‘BEST 상품’ 코너에서는 인기 쇼핑몰들의 다양한 제작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이들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팩도 받아볼 수 있다.

‘실속 있는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반응도 뜨겁다. 실제로 지난 9월 1회차 프로모션의 메인 쇼핑몰로 참여한 ‘에드모어’는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오늘(10월 2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2회차 프로모션에서는 가을 웨딩 시즌에 맞춰 깔끔한 하객룩과 출근룩 스타일로 사랑받는 ‘베니토’를 메인 쇼핑몰로 선정했다. 베니토 자체 제작 라인 ‘MORREST’의 주요 상품들과 함께 4만 원 이상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20%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자체 제작 맛집’ 코너에서는 쇼핑몰 퍼빗, 유리에, 프롬데이원, 그랑블룸, 밀크코코아의 인기 상품들을, ‘BEST 코너’에서는 다양한 쇼핑몰 제작 상품을 품목별로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기간 자체 제작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팩을 증정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이전까지 가성비 상품으로 인식되어 오던 자체 제작 상품이 최근에는 쇼핑몰만의 차별화된 ‘경쟁’ 품목으로 부상했다”며 “자체 제작 상품이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또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한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과 코너 운영으로 지그재그 플랫폼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지난해 11월 ‘자체제작’ 카테고리를 오픈, 쇼핑몰 제작 상품들을 모아 한 데 모아 선보이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