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4, 2026
HomeDaily NewsFashion푸마, ‘아시아 유일’ 글로벌 트레이닝 앰배서더에 홍범석 발탁

푸마, ‘아시아 유일’ 글로벌 트레이닝 앰배서더에 홍범석 발탁

푸마코리아(대표 이나영)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도전의 아이콘’ 홍범석을 글로벌 트레이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이번 선정으로 홍범석은 푸마의 글로벌 트레이닝 앰배서더 라인업 중 ‘유일한 아시아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푸마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 영역을 확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홍범석은 2017년 독일에서 시작돼 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인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HYROX)’를 대표하는 선수이자 스포츠 엔터테이너다.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강철부대’ 등 다수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극한의 체력과 정신력을 증명하며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푸마는 홍범석 영입을 통해 브랜드와 하이록스 간의 시너지를 본격화한다. 푸마는 2018년 하이록스 초대 대회부터 파트너로 참여해 왔으며, 2024년부터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해 전 세계 모든 하이록스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한국에서도 올해 두 차례의 하이록스 대회가 예정된 만큼, 푸마는 홍범석이 운영하는 ‘네드짐(NED Gym)’을 거점으로 국내 저변 확대에 나선다. 네드짐 내에 하이록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푸마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얼존과 포토존을 조성해 퍼포먼스 경험과 커뮤니티를 단계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홍범석은 육군특수전사령부 및 소방관 출신으로, 2018년 세계소방관경기대회 최강소방관(TFA) 종목에서 아시아 최초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1등 소방관’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최근 출전한 하이록스 대회에서는 개인전부터 더블, 릴레이까지 전 종목 기록을 경신하며 전체 참가자 중 1위(오버롤)를 달성하는 등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푸마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된 홍범석은 “도전은 하나의 결과가 아니라 계속 이어지는 과정”이라며 “기록보다 도전의 가치에 주목하는 푸마와 지향하는 바가 같아 뜻깊다. 앞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더 많은 분과 레이스를 펼치며 도전의 가치를 나누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푸마 관계자는 “홍범석은 뛰어난 퍼포먼스는 물론 강인한 정신력과 자신만의 스토리를 통해 도전의 가치를 증명해온 선수”라며 “그의 에너지와 서사가 푸마의 글로벌 퍼포먼스 메시지를 더욱 강력하게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