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xclusive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 매출 봇물 터졌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 매출 봇물 터졌다

0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 매출 봇물 터졌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가 월 2억원대 매출을 보이는 매장이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가 폭발적인 매출로 화제를 낳고 있다. 현재 85개 매장을 운영 중인 라이프워크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장수는 23개 늘어난 상태에서 외형 매출은 7월 중순까지 전년대비 누계 매출 기준 151%, 점평균 매출은 7월 기준 87% 신장율을 기록해 모두를 놀라게 하고 있다.

전체 85개 가운데 월 2억원대 매장 탄생이 늘고 있고, 월 1억5000만원, 월 1억원대 이상을 보이는 매장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라이프워크 전체 85개 매장 가운데 월 매출 1억원 이상을 보이는 매장은 전체의 30%가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강력한 캐릭터, 감각적인 디자인에 10~3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매출 상위권 매장을 살펴보면 롯데 김해와 기흥, AK플라자 수원점 등이 월평균 2억원대 매출로 최상권에 랭크돼 있고, 현대 남양주, 신세계 시흥과 파주, 롯데 동부산 등이 월 평균 1억 5000만원대 매출로 그 다음 순위를 기록 중이다. 그리고 롯데 김포와 인천터미널점, 현대 판교와 중동점, 신세계 강남, 하남, 광주, 의정부, 경기점 등이 월평균 1억원대 매출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최근에 입점한 롯데 기장과 신세계 여주점도 월 1억5000만원대 매출을 단번에 달성했다. 라이프워크는 올해 입점한 현대 두타면세점 매장도 입점과 동시에 매출이 터졌다. 애초 예상한 월 3억 매출에서 크게 웃돌아 5~6월 각각 6억원대 매출을 보인 것이다.

온라인 매출도 급상승 중이다. 매월 매출이 상승 중인 온라인은 최근 월 4억5000만원대까지 치솟았다. 자사몰과 무신사, 단 두곳에서만 판매하고 있어 앞으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자사몰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이프워크는 키즈라인을 확장해 매출 상승세에 더 힘을 불어넣고 있다. 펫라인, 라이프스타일 라인으로 상품 확대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온라인 등 전 유통 채널에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라이프워크는 브랜드 캐릭터인 ‘라이프워크 도그(Lifework Dog)’를 줄여서 만든, 일명 라독(LaDog) 캐릭터가 프린트된 후드와 티셔츠 라인이 매출을 주도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라이프워크는 프리 사이즈로 2~3개 사이즈만 전개하고, 컬러는 블랙&화이트를 베이직 컬러로 정한 상태에서 레드ㆍ네온ㆍ오렌지ㆍ블루 등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는 등 단조로운 상품 전개로 판매율을 극대화한 점이 강점이다. 또한 노세일 브랜드로 전개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게 유지하고, 회사의 이익을 크게 확보하는 전략을 펼쳐 앞으로 더욱 성장이 기대되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라이프워크는 타 브랜드에 비해 남성 고객 비중이 높은 편이다. 앞으로 남성 비중을 높게 가져가면서 여성 고객을 확대하고, 키즈 라인도 강화해 향후에는 키즈 상품 라인을 통해서도 매출을 크게 높인다는 전략이다.

라이프워크는 강렬한 캐릭터에 유니크한 디자인이 강점으로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라이프워크는 강렬한 캐릭터에 유니크한 디자인이 강점으로 현재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는 키즈 라인 강화, 펫 상품 확대, 슈즈 아이템 런칭, 라이프스타일 제품 라인 개발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연령층과 취향을 가진 사람까지 타깃으로 정해 고객층을 대폭 넓힌다는 목표다.

라이프워크는 서울 명동과 경남 진주, 제주에 200~300평대의 대형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조만간 제주에 두번째 매장을 비롯해 2~3개 정도 추가 직영점 오픈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 직영점과 서울 명동 직영점 내부)

라이프워크는 하반기에도 유통망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선 면세점 매장을 확대해 매출 성장과 함께 외국인들에게 보다 인지도를 높이고, 현재 서울 명동과 진주, 제주에 1155㎡(350평)~825㎡(250평) 크기의 대형 매장으로 운영중인 직영점도 제주에 두번째 매장을 비롯해 2~3곳에 더 추가할 계획이다.

직영점은 대형 매장인만큼 라이프워크 의류 매장 공간과 베이커리 카페 공간, 그리고 가구ㆍ조명ㆍ의자ㆍ테이블ㆍ항아리ㆍ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또한 라이프워크는 9월 초에 첫 대리점도 오픈한다. 청주 성안길에 문을 열게 될 80평 규모의 첫번째 대리점은 넓은 매장인만큼 라이프워크의 전체 의류 상품군을 모두 구성해 청주 지역을 대표하는 패션 매장으로 자리매김시켜 나갈 계획이다.

라이프워크는 올해 하반기에도 백화점과 프리미엄아울렛, 면세점을 비롯해 처음으로 대리점을 여는 등 유통망 확대를 계속해서 추진한다.

올해 F/W 시즌 출시될 라이프워크의 신상품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라이프워크는 지난해 F/W 시즌에 큰 인기로 매출을 견인한 밍크스타일의 에코퍼 소재로 만든 ‘밍스타’ 재킷과 후리스의 종류인 ‘버블링’을 올해 F/W 시즌에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감각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신상품들도 대거 출시할 계획이어서 올해 하반기 에도 폭발적인 매출 상승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라이프워크는 2021년 겨울 시즌 신상으로 출시되는 보아 리버시블 자켓을 8월초에 온ㆍ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선주문 이벤트를 통해 미리 선보인다. 완벽하게 서로 다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는 의미로 ‘완벽한 두벌’이라는 별칭을 붙인 라이프워크만의 양면 리버시블 자켓은 프리오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빠르게 고객들을 찾아가게 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댓글 검토가 활성화되었습니다. 댓글이 표시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