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풋웨어의 글로벌 브랜드 ‘크록스’가 유니버설뮤직 코리아(Universal Music Korea)와 함께 개최한 뮤직 콘테스트 ‘브링 잇 싱 잇(Bring it Sing it)’ 그랑프리 우승자의 음원을 공개하고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ComeAsYouAre 필터를 출시했다.
크록스가 유니버설뮤직 코리아와 함께 마련한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는 크록스의 브랜드 메시지 ‘Come As You Are™’를 패션에 이어 음악 분야까지 확장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자유로운 표현을 지지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8월 한 달 간 음악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마음껏 표현하고자 하는 총 260명의 지원자들이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에 참가해 자신의 고유 색깔을 뽐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콘테스트는 유니버설뮤직의 아티스트 쎄이(SAAY)가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바탕으로 제작한 곡에 참가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더해 노래를 완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랑프리 우승자 1명을 포함한 TOP 20는 ‘Come As You Are™’ 메시지와 연관된 가사의 독창성, 작사 능력, 적합성, 표현력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됐다.
그랑프리 우승자에게는 커스텀 턴테이블, 크록스 슈즈와 지비츠™ 참(Jibbitz™ charm) 패키지 외에도 음원 발매 및 뮤직 콘텐츠 제작의 기회가 주어졌다. TOP 20의 영상 및 그랑프리 우승자의 녹음 과정을 담은 영상은 크록스 코리아 SNS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11/18부터 12/1까지 크록스 코리아 SNS에서 추첨을 통해 크록스 슈즈와 지비츠™ 참을 증정하는 음원 발매 기념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쟁쟁한 참가자들 가운데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떠나자는 가사에 크록스의 브랜드 메시지인 ‘Come As You Are™’를 솔직 담백하게 담아낸 오하영씨가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우승자 오하영씨는 “작곡, 작사는 처음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우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린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애정이 깊었는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음원까지 발매하게 되어 뜻깊고, 응원을 보내 준 친구들과 선정해 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유니버설뮤직의 아티스트 쎄이는 “패션과 음악을 선도하는 두 글로벌 브랜드가 합작한 뮤직 콘테스트에 심사위원 및 프로듀서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상상 이상의 실력을 보여준 모든 참가자분들의 진실된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참가자분들의 앞날과 열정을 계속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승자 오하영씨의 음원 C.A.Y.A! (Prod & Feat. SAAY) -Hayoung은 기대와 관심 속 지난 11월 8일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 공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크록스는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가 담고있는 ‘Come As You Are™’ 메시지를 한 층 더 확장시키고 크록스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MZ세대들의 놀이터’로 인기인 틱톡 앱에서 #ComeAsYouAre 필터를 출시했다.
신나는 ‘C.A.Y.A!’ 뮤직과 지비츠™ 참을 활용한 게임 효과에 맞춰 고개를 끄덕이면 지비츠™ 참이 얼굴과 손바닥 등에 적용되며,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통해 필터 속에서 누구나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스트로의 MJ와 함께 한 #ComeAsYouAre 틱톡 필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필리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크록스는 해당 필터를 활용한 영상을 틱톡 플랫폼에 업로드해 많은 ‘좋아요’를 받은 국내 참가자들을 선정하여 크록스 커스텀 턴테이블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힙한 네온 무드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브링 잇 싱 잇’ 뮤직 콘테스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필터는 틱톡 앱에서 11월 19일부터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