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 자전거 거리가 시작되는 천중로 초입에서 남쪽으로 방향을 틀어1.5km 쯤 가다 보면 또 하나의 자전거 숍을 만나게 된다. *픽시 자전거 전문 취급점인 ‘벨로샵(VELOSHOP)’이다. 그런데 그 옆으로 또 하나의 아담한 숍이 붙어 있다. 귀여운 유럽풍 조명 아래 정사각형의 금색 간판이 세련됐다 싶어 들여다보니 자전거 용품점 ‘FlexFit (플랙스핏)’이다.

올해 7월 오픈한 그야말로 신생 매장인 이곳은 원래 ‘벨로샵’이었다. 한 매장에서 자전거와 용품을 함께 취급하기보다는 고객의 목적에 맞게 더욱 집중하는 콘셉트를 실현하고자 독립적인 매장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플랙스핏의 운영을 맞고 있는 매니저 박소민씨도 원래 벨로샵의 고객으로 인연을 맺은 후 플랙스핏의 매니저를 맞게 된 케이스다.

현재 활동명 ‘빵솜’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발한 SNS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박소민 매니저는 픽시 자전거를 비롯해 철인 3종, 로드사이클, MTB등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플랙스핏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소통하기를 즐긴다는 박 매니저는 꼭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매장에서 음료를 마시며 대화하고 휴식할 수 있는 라이더들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희망을 내비쳤다.

젊은 감성의 적극적인 운영 방침에 걸맞게 매장 내 인테리어 콘셉트도 ‘사진 찍기 좋은 매장’으로 잡았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의 매장 내부에 대형 전신 거울, 그리고 사진발의 필수 요건인 조명까지 갖추었다. 플랙스핏에서 만나볼 수 있는 주 용품은 자전거 헬멧과 고글을 비롯해 클릿슈즈, 장갑, 전조등, 후미등, 속도계 등이다.
취급하는 브랜드로는 HJC, ABUS, KASK, Smith, thounsand, 100% 스피드 크래프트, Rudy, Suplest 등이다. 자전거를 취급하는 VELOSHOP에서는 콘스탄틴 픽시 자전거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11:00부터 20:00 까지로 플렉스핏과 조금 다르니 방문 시 참고해야 할 사항이다.

매장을 찾아가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방문할 수 없거나 시국이 시국인 만큼 비대면 쇼핑을 원하는 고객은 온라인몰을 이용할 수도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djbike)
* 픽시 자전거 _ 기어가 고정되어 있는 자전거. 브레이크 없이 페달로 전진과 제동을 조절한다.
주소 : 서울 송파구 풍성로 4
스토어 매니저 : 인플루언서 박소민 (닉네임: 빵솜)
SNS계정 : @빵솜튜브 (유튜브 채널), @assom0325(인스타그램), @flexfit_cyvleacc (인스타그램)
온라인몰 : https://smartstore.naver.com/djbike
주요제품 : 자전거 헬멧, 고글 등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매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476-3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