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매직쇼 IFF MAGIC Japan, 오는 4월 도쿄에서 개최

0
562

세계 최대 종합패션전시회인 매직쇼(MAGIC)의 아시아 버전인 일본 매직쇼 IFF MAGIC Japan이 작년 4월, 9월 행사를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뒤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다시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매직쇼는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개최되어 매년 약 10만 명의 의류도매상과 바이어 등 전 세계 패션업 관계자들이 찾는 세계적인 패션종합박람회다. 매직쇼의 주최사인 UBM과 일본 최대 패션 전시회인 JFW 인터내셔널 패션 페어(IFF)의 주최사 센켄 신문이 만나 작년 4월에 IFF MAGIC Japan을 런칭하여, 이제 아시아에서도 매직쇼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작년 4월에 열린 춘계행사에는 패션 의류, 잡화, 액세서리를 비롯 OEM, ODM까지 810여 개의 다양한 업체 및 브랜드가 참가하였으며, 지난 9월 추계행사에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및 한국피혁공업협동조합에서 각각 한국관을 구성하며 국내 30여 개의 패션업체가 일본 및 해외 바이어들과 열띤 상담을 벌였다. 또한 패션산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고, 라이브 디제잉, 아트 퍼포먼스 등 보다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참가업체 및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전세계 유명 백화점 및 셀렉샵과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 제공

MAGIC뿐만 아니라, 뉴욕 여성복 및 패션잡화 전문 전시회인 COTERIE(코트리) 등 패션산업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주최사 UBM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방대한 패션산업 관련 바이어 DB를 적극 활용해 구매력 있는 바이어들을 전시회에 초청할 예정이며, 참가업체는 주최사에서 운영하는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에서 온 리테일러와의 현장 미팅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다. 현재까지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참가를 확정한 일본 리테일러로는 일본 최고의 명품 백화점인 이세탄 미츠코시와 일본 아마존, 소고 세이부 등이며, 해외 리테일러로는 뉴욕 맨해튼의 유명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과 유럽의 유명 쇼룸인 투머로우쇼룸을 비롯한 아소스(영국), 메르시(프랑스), 샤인(홍콩) 등이 있다.

일본 매직쇼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업체는 UBM의 한국지사인 유비엠코퍼레이션한국㈜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마감일은 2월 23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