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신규 런칭한 ‘케즈’ 전국에 단독 매장 오픈

순천점 시작으로 청주•전주•여수•대전에 이어 2월 서울 및 백화점 오픈

0
78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1월 런칭한 캐주얼 브랜드 ‘케즈(Keds)’가 전국 곳곳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공격적인 브랜드 전개를 시작했다.

1월 6일 순천 연향점을 시작으로 청주 성안길, 전주 고사동, 여수 교동, 대전 패션아일랜드 등에 단독 매장을 열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조만간 오는 2월에는 홍대 엑시트,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의정부점, 하남점 등이 오픈이 확정돼 있고, 여기에 케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keds.co.kr)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케즈 브랜드 전개에 속도가 붙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휠라코리아가 1월 런칭한 캐주얼 브랜드 ‘케즈’가 지난 6일 순천 연향동에 1호점을 오픈하며 전국 곳곳에 매장 오픈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현재 케즈는 대구ㆍ강릉ㆍ거제 등 전국 곳곳에서 대리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백화점과 복합쇼핑몰에서도 입점 상담 요청이 계속돼 올해 상반기 15개, 하반기 40개까지 계획한 유통망 확보가 순조로울 것으로 전망된다.

케즈는 휠라코리아가 지난해 미국 미시건주 소재 케즈 본사인 ‘울버린 월드와이드(WolverineWorldwide, Inc.)’로부터 ‘케즈(Keds)’와 서브 브랜드인 ‘프로 케즈(PRO-Keds)’에 대한 한국시장 내 유통 및 라이선스 권한을 획득하면서 본격 전개하게 됐다.

 

케즈(Keds)는 1916년 미국에서 탄생한 스니커즈 브랜드로, 케즈의 부드럽고 소리 나지 않는 신발 고무 밑창을 ‘스니커’라고 일컬었던 것이 오늘날 스니커즈의 모태가 되었을만큼 스니커즈의 원조로 알려져 있다. ‘챔피온 스니커즈’를 포함한 다양한 케즈의 슈즈는 현재도 여전히 전 세계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케즈 제품 중 대부분은 휠라코리아가 자체 기획 및 생산할 예정이다. 의류 카테고리 국내 첫 출시를 비롯해 체형과 취향에 맞춘 제품 개발 및 다각화로 케즈를 한국 시장에서 더욱 매력적이고 대중적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하겠다는 전략이다.

케즈는 Z세대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배우 김새론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케즈는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슈즈를 필두로 의류, 액세서리 등 제품군을 확대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슈즈의 경우는 상징적인 모델인 ‘챔피온 스니커즈’, ‘킥스타트’ 등 캔버스 슈즈에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와 니즈를 고려해 레더 슈즈, 슬립온, 슬리퍼 등의 라인업을 추가했다.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케즈 의류는 아우터, 스웨트셔츠, 티셔츠, 니트웨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브랜드 고유의 미니멀한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다채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케즈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모자, 가방 등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눈에 띈다.

또한, Z세대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배우 김새론을 케즈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공식 런칭과 함께 대표 비주얼을 공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김새론과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과 개성을 선보이는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케즈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동안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전통 있는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 대상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정책에 발맞춰 소비자가 만족하실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려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케즈(Keds)’는 1916년 미국에서 탄생한 스니커즈 브랜드이다. 신발 밑창을 만들던 고무생산업체인 U.S Rubber Company(오늘날의 Uniroyal)에서 첫번째 운동화를 만들었고, 당시 광고회사는 소리가 나지 않는 밑창을 가리켜 ‘스니커’라고 지칭한 것이 오늘날 스니커즈라는 신발 카테고리의 시작이 됐다.

케즈는 테니스는 물론 농구, 축구화를 출시해 이들이 선호하는 풋웨어로 명성을 널리 알리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확립했으며, 1949년에 는 ‘프로 케즈(PRO-Keds)’를 전개, 아메리칸 컬쳐를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스니커즈로 또한 번 반향을 일으켰다. 오늘날까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챔피온 스니커즈’를 필두로 케즈의 다양한 제품은 헐리웃 스타, 셀러브리티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스니커즈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