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9월 4, 2025
HomeExclusive언어펙티드(UNAFFECTED), 남성복 새로운 장르 ‘펑셔널 컨템웨어’ 구축-New Rising Brand

[NRB]언어펙티드(UNAFFECTED), 남성복 새로운 장르 ‘펑셔널 컨템웨어’ 구축-New Rising Brand

절제와 균형 중심 데일리웨어 전개…아식스, 유니버셜 스튜디오 IP 협업 이슈

라이어트(대표 이동기)가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언어펙티드가 다양한 브랜드와 진행한 협업마다 뜨거운 이슈를 만들 정도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언어펙티드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유니버셜 스튜디오, 코오롱FNC의 남성복 ‘시리즈’ 등과 협업을 통해 고객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협업 이슈는 언어펙티드가 오랜 기간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디자인을 시도해 온 것이 주효했다.

2015년 FW 시즌 론칭한 언어펙티드는 밀리터리 아카이브를 현대인의 도시 생활에 맞춘 ‘펑셔널 컨템포러리웨어’를 지향하는 브랜드다. 언어펙티드가 구축한 새로운 장르인 펑셔널 컨템포러리웨어는 절제와 균형이 잡힌 디자인을 통해 기능적인 데일리웨어를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언어펙티드는 직접 개발한 원단을 사용하거나 람프 등 고급 부자재를 사용해 제품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한 제품에 다양한 소재를 적용하는 것이 디자인의 특징이다. 이에 제품의 절개로 표현하는 디자인 요소가 많고, 기능성 소재와 직물을 조합한 독창적인 스타일 구현이 강점이다.

언어펙티드는 한 시즌 130SKU를 출시하고 있고, FW 시즌의 매출 비중이 크다.이중에서 2023년 출시한 ‘LS 후디드 다운 파카’를 비롯해 아우터 패딩 다운 제품군의 인기가 높다. 작년 FW 시즌 출시한 4개 색상 제품을 모두 완판해, 올해 FW 시즌 생산 물량을 늘렸다. SS 시즌에는 데님 제품군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실루엣이 돋보이는 커브드 데님 팬츠 제품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언어펙티드는 올해 SS 시즌 처음 선보이는 에센셜 라인의 첫 제품인 티셔츠(4개 색상)를 모두 완판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FW 시즌에는 이를 확장한 에센셜 컬렉션을 출시한다. 에센셜 컬렉션은 기존 컬렉션보다 비교적 절제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가는 30%(아우터 기준) 정도 낮은 가격으로 온라인 유통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에센셜 컬렉션 제품은 티셔츠, 롱 슬리브 등 이너류와 함께 다운 재킷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전개사 라이어트는 언어펙티드와 이스트로그 를 자사 남성 편집숍 ‘프레이트’를 통해 전개하고 있다. 사진=프레이트 신사플래그십스토어

브랜드 전개사 라이어트는 언어펙티드에 앞서 2011년 론칭한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를 함께 운영 중이다. 두 브랜드는 자사 남성 편집숍 ‘프레이트’를 통해 전개하고 있다. 프레이트 상품 구성은 자사 브랜드 제품 비중이 80%다. 사입 브랜드 중에서는 의류보다 신발 브랜드의 비중이 크다.

이는 자사 브랜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이려는 목적으로, 향후 상품 구성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프레이트는 현재 신사 플래그십스토어(본점)과 더현대서울점 등 8개 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에서 언어펙티드는 신사 본점,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 더현대대구, 신세계센텀시티점에서 유통하고 있다. 또한 9월 중순 서울 압구정에 프레이트 도산점을 오픈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매 시즌 ‘웰컴 에디션 파리 쇼룸’ 전시에 참가해 해외 홀세일 사업을 전개하고 있고, 특히 동남아, 아시아 국가의 바이어들의 수주 규모가 높다. 언어펙티드는 정규 컬렉션뿐만 아니라 협업 제품을 통해 브랜드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2023년 FW 시즌 첫 번째로 출시한 아식스 젤카야노14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와의 협업은 올해가 3번째로, 2023년 FW 시즌 첫 번째로 출시한 아식스 젤카야노14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제품은 프레이트, 무신사, 글로벌 아식스 3곳에서 출시됐는데, 하루 만에 모두 완판됐다. 또한 2024년 아식스 젤카야노 20 협업 제품은 글로벌 아티스트 캔드릭 라마가 착용한 것이 바이럴되면서 화제를 낳았다. 올해 11월에는 아식스와 3번째 협업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브랜드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이어간다. 이번 FW 시즌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남성복 시리즈와 캐주얼 브랜드 ‘헬로썬라이즈’와 협업한 다운 재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개사 라이어트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유명 IP 단독 계약을 맺고 협업 제품을 다각화한다. 2024년 언어펙티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영화 스카페이스(SCARFACE) IP를 활용한 이색 협업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2026 SS 시즌에는 SF 명화 ‘백 투 더 퓨처’ IP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