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일본 도쿄에 ‘더현대 글로벌’ 첫 정규 리테일숍 선봬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이달 9월 일본 도쿄에서 ‘더현대 글로벌’ 정규 리테일 숍을 선보인다. 국내 백화점이 일본에서 K브 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지만, 정규 매장을 오픈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계기로 현대백화점 의 K브랜드 수출 플랫폼 사업인 더현대 글로 벌 해외 확장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 대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19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쇼핑몰 파르코 시부야점 4층에 더현대 글로 벌 리테일숍이 입점해 운영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도쿄의 패션 중심지인 오모테산 도 쇼핑 거리에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 가로 오픈하는 등 향후 5년간 일본에서 총 5 개 리테일숍을 개점할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시내면세점 명동점에 첫 프라다 뷰티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이 국내 시내면 세점 중 처음으로 명동점 10층에 프라다 뷰 티 매장을 오픈하며, 프라다의 전 코스메틱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프라다 뷰티(PRADA BEAUTY)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의 아방가르드한 뷰티 철학을 담은 코스메틱 라인으로, 스킨케어 부터 컬러 메이크업, 향수까지 다채로운 제 품군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면세점 중에서는 신세계면세점에만 단독 입점돼 있 어, 여행을 앞둔 고객들에게 한층 더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 2Q 영업이익 216억… 전년비 562억 늘며 흑자전환
이마트(대표 한채양) 가 지난달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연결기 준 순매출 7조 390억원, 영업이익 216억원의 실 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 기 대비 매출은 170억원(-0.2%) 소폭 감소 했으나, 영업이익은 562억 증가하며 216 억 흑자를 달성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 로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가격혜택 등 고객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다.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의 선순환 구조가 자리잡았으며, 여기 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 맷 점포의 공간 혁신과 신규 점포 출점 등 본 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더해지며 성과가 가 시화됐다.
서울시·하이서울쇼룸 주관 ‘하이서울패션쇼’ 오는 9월 DDP서 개최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하이서울쇼룸이 주관하 는 ‘하이서울패션쇼’가 다가오는 서울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9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DDP 패션몰 5층에 위치한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 서 개최된다. 이번 하이서울패션쇼에서는 8개의 국내 디자이 너 브랜드가 2025 FW컬렉션과 2026 SS컬렉 션을 공개한다. 1일 4회씩 4개의 브랜드가 각각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쇼를 진행한 다. 9월 4일에는 TROA(트로아), VALOREN(발 로렌), ATTWAL(에트왈), IMJ(아이엠제이)가 런 웨이를 펼치며 9월 5일에는 SHEEN:SEOUL(신: 서울), JOHN&3:21(존앤321), HANJACQ(한작), LINGERIEHAN(란제리한)이 패션쇼를 선보인다.
아크테릭스, 넬슨스포츠 인수 계약 체결… 한국서 DTC 사업 전개
글로벌 고기능성 의류 및 장비 기업 아크테릭 스(Arc’teryx Equipment)가 한국 독점 유통사 였던 넬슨스포츠(Nelson Sports Inc)의 주요 자산과 일부 부채를 인수한다. 넬슨스포츠는 2001년부터 아크테릭스와 베 일런스(Veilance)의 한국 독점 유통을 담당하 며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이번 인수로 양사는 기존 유통 중심 협력 관계 를 넘어,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DTC(Direct to-Consumer)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며 브랜드 성장 여정의 다음 단계에 진입할 예정 이다. 사업 전환에 따라 정해빈 넬슨스포츠 부사장 이 아크테릭스 코리아 총괄대표로 임명됐다. 정 대표는 한국 내 브랜드 확장을 책임질 예정이다.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 마켓 관리 편의성↑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애플리케이션) ‘에 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 이번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 아 제공한다. PC 또는 모바일 웹 접속을 거쳐 야 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 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운영 하는 에프지코리아(대표 오민우)가 11월 경 기도 여주에 국내 9번째 매장인 ‘파이브가이 즈 여주’를 새롭게 오픈한다. ‘파이브가이즈 여주’는 브랜드 최초로 수도권 도심을 벗어나 교외형 상권에 선보이는 매장 으로, 교통 요지이자 관광 중심지인 신세계사 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하 여주 프리미 엄 아울렛)에 입점한다. 매장은 WEST 분수광 장 인근에 위치하며, 총 390.58㎡(약 118평), 112석 규모로 조성된다. 프리미엄 아울렛 내 첫 매장인 ‘파이브가이즈 여주’는 교외형 상권 특유의 쇼핑·관광 수요와 맞물려, 고객과의 접 점을 넓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주목된다.
캐치테이블, 국내 최초… ‘예약 성공 보장제’ 도입
요식업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국내 처음으로 ‘예약 성공 보장제’를 도입한다. 예약 성공 보장제는 캐 치테이블 앱에서 예약이 확정된 후 매장을 방문했을 때 사전에 안내된 좌석 정보와 다 를 경우 최대 100만원을 보상하는 것이 핵 심이다. 기존 전화 예약 과정에서 발생하던 좌석 변 경이나 예약 불발 등 고객 불편을 제도적으 로 보완한 것이다.
Si, ‘비디비치’, 클리어 아크네 젤 클렌징폼… 출시 당일 완판 기록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김)의 자사 화 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가 이달 새롭 게 출시한 ‘클리어 아크네 젤 클렌징 폼’이 올 리브영 론칭 당일 완판돼 1차 리오더(추가 발 주)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 8월 4일 올리브영 온라인 몰을 통해 출시됐는데, 판매 시작 하루만에 준 비된 물량이 전량 품절을 기록했다. 비디비치 는 기대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한 이 제품을 새 로운 메가 히트템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베스트셀러 제품은 누적 판매량 3천4백 만개를 기록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이다.
한성USA, 美 얼타뷰티 매장에 티르티르·fwee·vt 코스메틱 입점
글로벌 K-뷰티 유통사 한성USA(대표 최재호) 가 유통하는 국내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 르(TIRTIR), 퓌(fwee), VT 코스메틱이 미국 최대 뷰티 전문 편집숍인 ‘얼타뷰티(Ulta Beauty)’에 공식 입점했다. 얼타뷰티(Ulta Beauty)는 미국 전역에 약 1,4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색조, 스킨케어, 헤어, 바디 등 폭넓은 제품군을 아우 르는 미국 최대 뷰티 전문 유통 체인이다. 특히 얼타뷰티 입점은 브랜드의 제품력, 신뢰도, 시 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글로벌 브랜드에게는 상징성과 영향력 이 큰 유통 진입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