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 2026
HomeExclusive뷰맵(viewmap), ‘합리적인 프리미엄’ 아이웨어로 주목-New Rising Brand

[NRB]뷰맵(viewmap), ‘합리적인 프리미엄’ 아이웨어로 주목-New Rising Brand

지난 12월 ‘뷰맵 타이탄 성수’ 오픈…ITZY 유나 뮤즈로 발탁 마케팅 본격화

국내 아이웨어 시장에서 ‘합리적 프리미엄’을 전면에 내세운 태석광학(대표 권명석)의 뷰맵(VIEWMAP)이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뷰맵은 ‘보다(VIEW)’와 ‘지도(MAP)’의 합성어로, 안경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보다 맑고 편안하게 바라볼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년 론칭한 뷰맵은 산드로, 지방시,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명품 브랜드 출신의 디자이너들이 만든 아이웨어 브랜드로, 명품 수준의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뷰맵은 명품 수준의 완성도를 구현하기 위해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고 제품의 본질인 소재와 디자인에 집중했다. 그럼에도 전 제품의 가격대는 4만 원에서 6만 원대로 형성돼 있어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실제 구현해 내고 있다.

특히 뷰맵은 오랜 시간 착용하는 아이웨어 특성상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제품의 ‘가벼움’을 가장 중요시 여겼다. 항공기 부품에도 사용되는 최고급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약 7g 수준의 초경량 안경을 개발했고,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도가 적다는 강점은 일상에서 안경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 뷰맵은 유행에 크게 휘둘리지 않는 데일리 아이웨어를 지향한다. 모든 컬렉션은 100% 자체 디자인 기획으로 제작되고, 출시되는 모든 제품을 위해 새로운 금형을 직접 제작하는 공정을 고수하고 있다. 이같이 뷰맵이 추구하는 제품의 핵심 경쟁력과 경영 철학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의 중심 축을 형성해 장기적인 자산으로 축적되고 있다.

뷰맵의 대표 컬렉션 중 ‘PATROL과 QUINCY’는 복고적인 무드에 ‘풀-티타늄’ 구조를 결합해 데일리 착용에 적합한 가벼움과 트렌디한 인상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기능성과 디자인을 균형 있게 구현한 나머지 뷰맵의 제품들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뷰맵 타이탄 성수’는 현재 해외 고객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로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의 해외 구매율이 급증하고 있다.

이처럼 2021년 론칭 이후 뷰맵은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아이웨어에 녹여내면서 높은 재구매율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꾸준히 충성 고객을 형성하면서 매년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온 가운데 2025년, ‘뷰맵 타이탄 성수’ 오픈과 ‘ITZY 유나’를 뮤즈로 내세워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뷰맵 타이탄 성수’는 티타늄의 어원인 그리스 신화 속 거인 ‘타이탄(Titan)’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가볍지만 단단한 티타늄의 물성을 건축적 언어로 풀어낸 것이 특징으로, 지하 1층은 우주, 1~2층은 동굴과 바다, 3층은 타이탄의 눈을 상징하는 구조로 구성돼 있어 내부에서 외부로 시선이 확장되는 동선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현재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같은 경우에는 해외 고객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로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의 해외 구매율이 급증하고 있고, 이러한 흐름은 단기적인 매출 성장에 국한되기보다, 해외 고객층의 실질적인 수요가 확인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기반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중장기적으로 뷰맵은 티타늄 안경테를 넘어 선글라스, 기능성 렌즈 패키지 등으로 아이웨어 카테고리를 세분화할 계획이다. 또한 ‘타이탄 성수’에서 선보인 공간 미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티스트 및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뷰맵 관계자는 “장기적으로는 ‘안경을 바꿨더니 삶이 더 가벼워졌다’는 경험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로 도약하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