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21, 2025
HomeExclusive스노우피크어패럴, 올해 출시 제품마다 히트템에 올라 성장세 지속

스노우피크어패럴, 올해 출시 제품마다 히트템에 올라 성장세 지속

가방, 여성과 키즈, 컬래버레이션 제품 등 출시 제품 연이어 높은 인기

올해도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어김없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5년 국내외 경기침체, 이상 기온 등으로 아웃도어 조닝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역신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20년 론칭 이후 지금까지 한 번도 쉬지 않고 매년 가파른 매출 신장세를 보인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올해 매출 성장세를 보이는 핵심은 바로 차별화된 제품력에 있다는 분석이다.

먼저 브랜드 모델인 현빈과 박규영을 앞세운 화보와 함께 선보인 봄 시즌 제품들은 브랜드 고유의 감도 높은 아웃도어 스타일에 내추럴한 스타일과 실용적인 디자인을 고스란히 담아 인기를 얻고 있다. 바람막이 재킷, 팬츠 셋업물이 매출을 주도하고 제품을 서로 믹스한 레이어드 룩으로 선보인 아이템들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또한 시그니처 아이템인 루트, 캠플 바람막이 시리즈는 소재의 업그레이드, 디자인 다양성을 강조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주면서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 중 루트 바람막이 시리즈는 매 시즌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아이템 가운데 하나로, 이번 시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컬러로 출시됐다. 시원한 터치감과 뛰어난 신축성, 자연스러운 구김이 더해져 내추럴한 무드를 연출하고, 간절기부터 초여름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가벼운 두께감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매출 성장세는 차별화된 제품력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캠플 시리즈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대표 시그니처 바람막이 라인으로 내추럴한 외관과 면 터치의 견고한 소재감이 특징으로,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해져 일상과 아웃도어에 모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또한 유틸리티 바람막이를 비롯해 스탠드 넥, 봄버 자켓, 셔츠형 재킷까지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도 출시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봄 시즌에는 이너웨어 용으로, 여름 시즌에는 대표 아이템으로 착용 가능한 다양한 반팔 아이템들이 출시와 함께 빠르게 소진되는 양상이다.

나아가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매 시즌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담은 제품 라인에도 힘을 쏟고 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그린피크 시리즈와 올해 첫 선보인 윈젤, 리플렉서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그린피크 시리즈는 브랜드 특유의 내추럴한 감성을 담은 친환경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터치감과 가벼운 착용감이 강점이다.

윈젤 시리즈는 100% 폐어망을 재활용한 가방 아이템으로 고강도 나일론 소재로 제작된 뛰어난 내구성과 경량성을 지닌 점이 특징이다. 일상과 여행, 아웃도어 활동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한 백팩, 슬릭백, 크로스백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올해 SS 시즌을 겨냥해 진행한 헬로키티, 카카오프렌즈와 컬레버레이션이 큰 호응 속에 성공적인 결과를 얻고 있다.

올해 들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는 다름 아닌 디자인의 신선함, 소비자와의 친근함을 한층 강조한 유명 캐릭터 IP와 진행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이다. 대표적으로 헬로키티, 카카오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캐릭터의 매력을 조화롭게 담아내 젊은 세대부터 가족 단위 소비자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여성과 키즈 라인만 선보인 헬로키티 컬래버레이션은 브랜드의 오리지널 무드에 헬로키티 특유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헬로키티 인형 키링을 활용한 패커블 바람막이, 반팔티셔츠, 팬츠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군이 출시돼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소진되는 품절 현상을 보였다. 또한 주요 오프라인 매장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재미와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진행한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도 화제를 낳았다.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라이언의 캠핑 여행을 주제로 캠핑 아트웍을 활용한 티셔츠와 키링, 가방 등이 출시돼 순식간에 판매되는 결과를 얻었다. 성인과 키즈 티셔츠를 폭넓은 사이즈로 구성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것이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매출 성장에 이어 유통망 강화도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유통망을 200개로 확대해 2,915억원으로 정했다

이처럼 올해 초부터 출시한 제품마다 큰 인기 속에 매출 성장세를 보이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백화점에 이어 대리점까지, 유통망 부문에서도 전체 채널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4년에 유통망 181개점에서 2332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올해는 200개점으로 확대해 25%의 신장율을 기록해 전체 매출 2915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