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 랜 드: 분크(vunque)
전 개 사: 분크
대 표 자 명: 석정혜
주 소: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176 밤부빌딩
회 사 연락처: 02-499-1127
홈 페 이 지: www.vunque.com
브랜드 소개
Vunque(분크) 스타일을 쉽게 정의할 수 없지만, 나 자신을 가장 나 답게 완성시켜주는 품격 있는 가치를 담은 브랜드이다. 트렌드에 잠깐 반응하는 것이 아닌, 좋아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끊임없이 구별하며 쌓아온 안목과 취향의 결과이며 이렇게 축적된 선택의 흔적은 스스로를 더욱 당당하게 해주며 고유한 스타일로 남는다.
분크는 ‘어디에서도’라는 의미의 Ovunque에서 비롯된 이름으로, 어디에서든 함께하는 스타일과 라이프를 제안한다.
2025 SS 시즌 주요 전략
분크는 2025 SS 시즌, 기존 여성 중심에서 남성 고객까지 타깃을 확장하기 위해 젠더리스 감성의 ‘맨즈 라인(MEN LINE)’을 새롭게 선보인다. 분크의 대표 인기 라인인 ‘헤이(Hey)’를 기반으로 백팩, 호보백, 토트백 등 3가지 스타일이 출시되며, 나일론 소재와 투 터치 버클 디테일로 실용성과 세련미를 더했다.
또한 ‘보터 위빙(BOTER WEAVING)’ 라인을 선보이며 분크 고유의 정제된 감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트렌디한 감각을 강조한다. 컬러는 시즌 무드에 맞춰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고급스러운 위빙 짜임이 디자인 전면에 반영되어 분크만의 독창적인 미감을 전달한다.
분크가 선보이는 2025 SS 시즌의 대표 제품 라인을 통해 보다 유연하고 진보적인 감성을 구축하며, ‘여성 가방 브랜드’에서 남녀 모두에게 어필하는 스타일과 브랜드 방향성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보터 위빙 등의 신규 소재를 통해 기존 분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제품의 차별성과 희소성을 더욱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 또한 이번 시즌 분크가 지향하는 부분이다.
새로운 고객층과의 접점을 넓혀가기 위해 각각의 제품 라인들을 ‘무신사’(맨즈 라인)와 ‘W컨셉’(보터 위빙 라인)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도 대응하며, 새로운 타깃과의 접점을 효과적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PRODUCT
CONCEPT : 젠더리스 감성을 바탕으로 한 유니섹스 스타일 제안. 기존 여성 중심에서 남성 고객까지 타깃을 확장하며, 실용성과 세련미를 겸비한 새로운 라인업
TARGET : 본인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며 다양성과 실용적인 활용도를 선호하는 고객
MAIN ITEM PRICE : 20만원 대
Place
현재 유통망 : 자사몰(vunque.com),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W컨셉, 29cm 등), 백화점 매장 (롯데, 신세계, 현대 외)
PROMOTION
맨즈 라인과 보터 위빙 라인을 각각 무신사, W컨셉을 통해 단독 전개하는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신규 타깃과의 접점을 전략적으로 확대
신세계 백화점 강남 매장에서 약 2주간 (4/25-5/8) 맨즈 라인 중심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며, 온라인 플랫폼인 무신사를 통해 선보인 분크의 맨즈 라인을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하며 브랜드의 입체적인 경험 제공과 신규 고객층과의 접점 강화
VMD 전략 : 젠더리스 감성과 소재 특유의 디테일을 강조하는 미니멀하면서 구조적인 연출 중심. 주요 제품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비주얼 중심의 온라인 콘텐츠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