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0월 25,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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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레이싱 만화 ‘이니셜D’와 협업 통해 고객 저변 확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지난 4월 레이싱 만화 ‘이니셜D’과 진행한 협업 컬렉션이 적중했다.

이니셜D는 1990년대 인기를 끌며 전 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일본 레이싱 만화로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만화의 명장면을 그대로 담아내거나, 만화에 등장하는 레이싱팀의 이름을 프린트한 티셔츠, 모자부터 주인공의 중요한 서사를 표현하는 컵까지 제작하는 등 이니셜D 매니아들의 니즈를 겨냥했다.

또한 5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마련햇다. ‘아날로그 감성의 레이싱 문화’를 팝업스토어 전체에 구성해 방문객들과의 몰입도 있는 교감을 시도했으며, 특히, 주인공의 차량인 ‘AE86 트루노(일명 후지와라의 두부 배달차)’의 실물 차량을 전면에 배치해 이니셜D 매니아 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들에게도 잊지못할 포토존을 운영했다.

팝업이 열린 RSG성수는 서울 라이더들의 성지로, 평소에도 바이크를 좋아하는 매니아의 커뮤니티 장소로 유명하며, 근방은 모두 자동차 정비소가 자리하고 있어 이니셜D의 팝업 장소로 적절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 주말에는 오픈런으로 대기 고객까지 발생, 주말 이벤트 참여 고객이 약 2500명에 달했다. 성수 팝업스토어의 매출액은 목표보다 148%를 상회했다. 신규 고객 유입도 높았는데 이번 협업 컬렉션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이 90%에 육박했으며 그 중 2030세대가 75%에 달했다.

시리즈는 5월 20일부터 6월 1일까지 더현대서울 3층에서 시리즈-이니셜D 팝업스토어를 이어간다. 백화점을 찾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리즈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시리즈 관계자는 “시리즈는 지금까지 남성의 관심사를 하나의 키워드로 두고 콘텐츠의 방향성을 그려왔다”며 “정교하게 설계된 팝업 스토어를 통해 시리즈의 신규 고객 유입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더현대서울에서도 새롭게 변신하는 시리즈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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