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8월 21, 2025
HomeChannel서울경제진흥원,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과 첫 해외 공식 협력

서울경제진흥원,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과 첫 해외 공식 협력

서울시의 뷰티․패션 브랜드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활성화를 위해 ‘B the B’와 ‘DDP 쇼룸’을 운영 중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은 지난 8월 13일 중국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Douyin E-commerce Global)과 업무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서울 소재 뷰티 및 패션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을 본격화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 소재 뷰티 및 패션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이 해외 기관과 공식 협력을 체결한 첫 사례로 중국 내 최대 디지털 유통 채널과의 전략적 파트 너십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서울 뷰티․패션 기업들에게는 현지 소비자와의 직접 연결 채널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은 중국의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 도우인(Douyin, 해외판 TikTok)의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부문으로, 2021년부터 글로벌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입을 전담하고 있다. 현재 하루 평균 6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실시간 라이브커머스와 콘텐츠를 통해 중국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판매·마케팅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도우인 전체 이커머스는 최근 몇 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부문 또한 매년 두 자릿수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직배송, 본토 적재(bonded storage), 신속 통관, 물류 지원 등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인프라를 구축하여, 해외 기업이 중국 시장 진출 초기 단계에서 마주 하는 진입 장벽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있다.

이번 협력은 지난 7월 22일, 서울경제진흥원과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이 공동 개최한 ‘SBA × DOUYIN 썸머 소싱페어’의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행사에서는 서울의 유망 뷰티 브랜드를 비롯한 약 150여 명이 참석해 라이브커머스 제품 소싱 상담을 진행하며 중국 현지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한편, 다수의 비즈니스 매칭과 향후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행사에 참석한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 관계자들이 서울 뷰티․패션 기업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하며 SBA 김현우 대표이사 및 뷰티산업 본부관계자와 현장에서 직접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며 이번 업무협력 체결의 중요한 계기가 됐다.

이번 협력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B the B’와 ‘DDP 쇼룸’에서 서울 뷰티·패션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운영, 서울의 우수 뷰티․패션 브랜드 발굴 및 지원, 글로벌 판로 확대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울의 우수한 뷰티·패션 제품이 K-콘텐츠 열풍과 결합해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도우인 이커머스 글로벌과의 협력은 단순한 판로 지원을 넘어, 중국 시장과 직결되는 전략적 채널을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서울의 혁신적인 뷰티·패션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다양한 현장에서 확인한 수요와 잠재력을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울 뷰티·패션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면, DDP를 중심으로 한 동대문 일대에도 새로운 활력이 불어넣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해외 바이어 상담, 인플루언서 연계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이 B the B와 DDP 쇼룸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되면, 국내외 방문객과 업계 관계자의 발길이 늘어나고, 이는 곧 동대문 지역 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