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9월 30, 2025
HomeDaily NewsLifestyle라이프워크,인도네시아 진출!

라이프워크,인도네시아 진출!

Plaza Indonesia에 첫 매장 성공 오픈

하이드어웨이(대표 김상훈 김문환) 의 한국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가 인도네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확장의 첫 발을 내디뎠다. 라이프워크는 지난 9월 23일, 자카르타의 대표적인 럭셔리 쇼핑몰인 Plaza Indonesia 4층에 첫 매장을 성대히 오픈했다.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는 현지 파트너사 Bukalapak, Plaza Indonesia 관계자, 언론사 기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테이프 커팅식과 기자간담회를 통해 브랜드 철학과 비전이 소개되는 자리도 마련됐다.

라이프워크는 2018년 설립 이후, 미니멀하면서도 강렬한 그래픽 디자인과 브랜드 아이콘인 라독을 중심으로 정체성을 구축해 왔다. 이번 Plaza Indonesia 매장은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LADOK 설치물과 인더스트리얼 모던 감성 연출을 통해 소비자에게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이날 김문환 대표는 “이번 플래그십 매장 오픈은 한국 스트리트웨어를 인도네시아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전할 수 있는 중요한 걸음”이라고 설명했으며,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라이프워크는 이 흐름의 일부로 자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라이프워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젊은 소비 층이 두터우며 스트리트 패션에 대한 관심이높아 성장 잠재력이 크다”며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하고,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전반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은 라이프워크의 단순한 리테일 확장이 아니라, 인도네시아 내 K-패션 수요 확대라는 흐름 속에서 이루어진 전략적 행보로 볼 수 있다.. 실제로 2025년 4월 기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 조사에서 인도네시아는 28개국 중 2위를 기록하며 높은 K-컬처 수요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라이프워크는 향후 6개월 이내 자카르타, 수라바야, 발리 등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에 추가 6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Plaza Indonesia 매장은 최신 컬렉션을 비롯해 한정판 아이템과 협업 제품까지 선보이며, 라이프워크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