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전문 기업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가 성수동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더티니핑(THE TEENIEPING)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공간 기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부동산 자문사 중 유일하게 운영 중인 ‘리테일 공간 기획 컨설팅(RSS)’ 전담팀이 주도하여 스페이스 브랜딩의 정수를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티니핑’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IP를 하나로 묶는 통합 브랜드로, 캐릭터와 상품,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RSS팀은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와 손잡고 공간 컨셉 설정부터 내·외부 디자인, 로고 개발, 배치 전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총괄했다.

지난해 12월 말 그랜드 오픈한 ‘더티니핑 성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기존 키즈 팬층을 넘어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까지 사로잡으며, IP 브랜드화가 오프라인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지 입증했다.
매장의 핵심 콘텐츠인 ‘마이핑(MYPING)’ 제작 구역은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방문객은 직접 캐릭터의 의상과 액세서리를 조합하며 자신만의 정체성을 담은 굿즈를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랜덤박스 애니멀 시리즈, 아트 피규어, 포토존, 그리고 향후 오픈 예정인 티니핑 카페까지 차별화된 참여형 콘텐츠가 가득하다.
정원욱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이사는 “성수를 찾는 10대와 MZ세대, 나아가 글로벌 관광객까지 아우르는 브랜드 플랫폼으로서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상환경 기획 및 공간 전략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SSF샵-로고[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SSF샵-로고1-300x58.png)

![네이버볼로그[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네이버볼로그1-300x133.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