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16, 2026
Home미분류골드윈, 2026 FW 품평회 개최... '크리스탈라이트' 등 핵심 라인업 공개

골드윈, 2026 FW 품평회 개최… ‘크리스탈라이트’ 등 핵심 라인업 공개

트레일러닝·라이프스타일 제품군 강화… 2월 14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일본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골드윈(Goldwin)이 지난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중구 소재 SKY1004 빌딩에서 ‘2026 FW 미디어 데이 및 제품 품평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비전을 공유하는 미디어 데이와 유통 관계자들을 위한 수주 품평회를 겸해 진행되었으며, 차기 시즌의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였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골드윈(Goldwin)의 ‘2026 FW’ 시즌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제품 라인.

오는 2026FW 시즌 골드윈은 핵심 다운 제품군인 ‘크리스탈라이트(Crystal Light)’의 브랜딩을 본격화한다. 기존에 ‘퍼텍스 퀀텀(Pertex Quantum)’ 원단 명칭으로 통용되던 제품군을 2026년부터 브랜드 고유 명칭인 ‘크리스탈라이트’로 정식 명명하면서 독자적인 자산화를 추진한다. 해당 라인은 기존의 인기 디자인을 계승하며, 9월에서 11월 사이 시즌 오픈에 맞춰 주요 백화점 등에 공급될 예정이다.

골드윈(Goldwin)의 ‘2026 FW’ 시즌을 겨냥한 다운 및 포퍼먼스 제품 라인.

특히 골드윈은 이번 시즌 트레일러닝 제품군을 대폭 강화하고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의 비중도 함께 높인다. 최근 트레일러닝 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관련 퍼포먼스 기능성을 보강했으며, 동시에 도심과 자연을 아우르는 세련된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강조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고어텍스(GORE-TEX) 쉘 재킷, 인테크(In-tech) 제품, 그리고 컴프레션 기능이 적용된 ‘러닝 알파’ 라인 등 고기능성 퍼포먼스 웨어들이 대거 전시되었다.

골드윈(Goldwin)은 ‘2026 FW’ 시즌을 겨냥해 컴프레션웨어 라인을 출시한다.

이 외에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상징하는 ‘오야베(Oyabe) 스키 컬렉션’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비록 이번 품평회 현장에 실물 제품이 나오지는 않았으나, 오는 FW 시즌에 브랜드 초기 론칭 지역인 도야마현 오야베시의 이름을 딴 초고가 하이엔드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하의 세트 가격이 500만 원을 상회하는 이 컬렉션은 골드윈의 프리미엄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통망 확장 전략도 구체화되었다. 골드윈코리아는 오는 2월 14일 서울 도산공원 인근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정식 오픈해 오프라인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 또한 도산점 오픈과는 별개로 올해 안에 트렌디한 콘셉트의 신규 매장을 추가로 하나 더 개설해 시장 점유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골드윈은 지난 2024년 10월 골드윈 본사와 영원무역홀딩스의 합작 법인인 ‘골드윈코리아’를 설립해 한국 시장에 직진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아웃도어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