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칩 미술품 투자 플랫폼 테사(TESSA)는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회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테사는 누구나 쉽게 모바일 앱을 통해 글로벌 200위 블루칩 아티스트의 작품을 최소 1천 원부터 조각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트테크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은 2020년 4월 공식 출시했으며, 판매 작품은 ‘TESSA 뮤지엄’에 전시하며 고객 경험을 위한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테사에 따르면 지난 2일까지의 테사 앱 누적 회원 수는 약 10만 500명으로, 이는 지난해 말 4만 6천 명을 기록한 지 4개월 만에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테사는 2020년 4월 앱 출시 초기 회원 수 1392명으로 시작해 지난해 7월에는 2만 명, 지난해 9월에는 3만 명을 기록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이러한 회원 수의 급증은 테사가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의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그동안 미술품은 고가의 가격 탓에 소수만 접근 가능한 시장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대체투자 자산 중 가격 변동 폭이 적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 받는 것이다.
실제로 연령별 회원 수를 살펴보면 MZ세대의 주축인 20대가 18%, 30대가 34%를 차지했으며, 40대 28%, 50대 13%로 중장년층 비중도 높아 경제 활동을 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회원 수 증가와 함께 테사에서 판매하는 작품 수도 늘고 있는 추세다. 2020년 출범 이후 작년 말까지 총 32개의 작품을 선보인 테사는 올해에는 약 40여 개의 작품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4월 말 기준 미술품 누적 판매 총액도 281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테사 관계자는 “누적 회원 수 10만 명 돌파는 테사를 아껴주신 분들의 관심 덕분이며, 연내에는 5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테사를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미술품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