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대표 김동전)가 지난 2월 중순부터 선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의 판매가 최단 기간 내 2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다.
맘스터치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가맹점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력 메뉴인 버거류와 치킨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1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맹점 전체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2% 신장했다.
이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 ‘에드워드 리 컬렉션’ 3종의 높은 판매고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지난 2월 18일부터 320개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후, 3월 6일부터 전국 1,450개 매장에서 정식 판매에 돌입해 지난 4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맘스터치는 아직까지 비프버거 판매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다소 낮음에도 불구하고,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에서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가 차지하는 판매 비중이 출시 직후 43%에 달할 만큼 완성도 높은 품질로 비프버거 신규 고객 유입에 크게 기여했다.
3월 20일 출시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도 론칭 1주만에 10만 개가 팔리며 맘스터치 역대 치킨 신메뉴 중 ‘최단기,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판매되며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또다른 시그니처 치킨인 ‘핫치즈빅싸이순살’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1배 폭증하는 등 2~4월 전체 치킨류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62.2%, 164% 늘어나 가맹점 이익 증진에 기여했다.
맘스터치는 전국 1,450개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한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에드워드리 셰프와의 협업과 관련된 제반 비용을 가맹본부가 전액 부담했다.
또한 고가의 버번 위스키를 사용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치킨 소스에서 본사 마진을 없애는 등 가맹점주와 소비자의 부담을 낮춰, 컬래버 제품 출시에 따른 실질적인 가맹점 이익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에 매장이 없는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를 담았다는 유니크함과 맘스터치 시그니처 메뉴의 독보적인 품질이 만나 역대급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 드리며, 하반기 출시 예정인 새로운 에드워드 컬렉션 신메뉴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