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트론코리아(대표 구정연)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이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인사이더런 윈터(Insiderun W)’ 러닝 행사를 통해 리브랜딩을 거친 자체 러닝 브랜드 ‘킵런(KIPRUN)’의 신규 라인업을 1월 31일 최초 공개했다.
약 7,000여 명의 참가자가 몰린 이번 행사에서 데카트론 자체 브랜드 킵런(KIPRUN)이 리브랜딩 이후 첫 신규 라인업을 최초로 선보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단순한 컬렉션 공개를 넘어 메달 각인 서비스, 100% 당첨 뽑기 이벤트, 스포츠 테이핑 존 등 러너를 세심하게 고려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 점이 인상적이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단연 리브랜딩된 킵런(KIPRUN)의 신규 라인업 공개다. 기존 킵런 로고에서 ‘K’를 보다 시각적으로 강조해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표현했고, 카테고리별 제품 명칭을 재정비해 고객이 자신의 러닝 스타일과 목적에 맞는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킵런의 주요 상품 카테고리 중, 이날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된 러닝화 제품은 ‘킵스톰 챌린저(카본화), ‘킵라이드 맥스(리커버리용 러닝화)’, ‘킵코어 프리미엄(쿠션화)’, ‘킵스톰 템포(고성능 레이싱화)’, ‘킵서밋(트레일 러닝화)’ 등 데카트론의 고도화된 러닝 기술력을 집약해 러닝 목적에 따라 세분화된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이 가운데 카본화 제품 ‘킵스톰 챌린저’는 기존 데카트론의 카본화 주력 모델 ‘KD900X.2’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aTPU소재를 적용한 VFOAM 미드솔을 한층 강화해 경량화와 함께 뛰어난 지면 흡수력과 반발력을 구현했다.
자카드 어퍼를 적용해 통기성과 내구성 또한 강화했고, 14만 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카본 러닝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데카트론 특유의 제품·가격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날 현장에는 데카트론의 러닝 정예 멤버이자 전문 러너들로 구성된 ‘데카챌린저스’도 신규 제품을 착용하고 인사이더런에 참여했다. 데카챌린저스이자 러닝 크리에이터 ‘방구석 운동가 디어’는 ‘킵라이드 맥스’를 착용하고 직접 러닝에 나섰고, 데카트론코리아 러닝 총괄 이재곤 MD와 함께 신제품 리뷰 토크쇼를 진행했다.
방구석 운동가 디어는 “타 브랜드 대비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제품 경쟁력은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며 “성능, 디자인, 착화감 등 다양한 측면에서 러너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러닝 용도에 따라 세분화된 제품 라인업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한 데카트론의 ‘킵런(KIPRUN)’은 보다 많은 러너들이 부담 없이 전문 러닝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데카트론의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올린 핵심 자체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다.
한편, 데카트론코리아는 온라인 매출 기준 글로벌 진출 80여 개국 중 7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기준 2024년 대비 매출 성장률 104%를 달성하면서 글로벌 전체 1위를 기록해, 국내 러닝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데카트론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더욱 힘을 쏟아 오프라인 러닝 행사와 거점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라며 “그간 축적해 온 데카트론의 기술력을 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SF샵-로고[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SSF샵-로고1-300x58.png)

![네이버볼로그[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네이버볼로그1-300x133.jpeg)
**neurosharp**
Neuro Sharp is an advanced cognitive support formula designed to help you stay mentally sharp, focused, and confident throughout your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