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엠엘비(MLB)’가 국내 최대 아울렛 매장을 연다. 동부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내에 성인과 아동 매장으로 분리되어 있던 기존 ‘엠엘비(MLB)’ 매장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740㎡(224평) 규모의 대형 팩토리아울렛 매장을 오픈하게 된 것이다.
오는 4월 하순경 오픈 예정인 이곳 ‘엠엘비(MLB)’ 매장은 국내외를 포함해 가장 큰 규모의 메가스토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직전에 오픈한 팩토리아울렛 매장은 330㎡(100평)대 규모의 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으로 이번 동부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매장과 비교하면 약 1/2 수준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동부산 롯데 팩토리아울렛 매장의 상품 구성은 성인과 아동 상품 모두 취급하고, 의류·신발·가방·모자 등 브랜드가 출시하는 전체 아이템이 총망라돼 ‘엠엘비(MLB)’의 다양하고 풍부한 상품을 이곳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따라서 앞으로 이곳은 요즘 핫한 ‘엠엘비(MLB)’ 브랜드의 시즌 아웃된 다양한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부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곳 ‘엠엘비(MLB)’ 매장에서는 1년차부터 2년차 시즌 아웃 상품을 20%에서 많게는 최대 70%까지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오픈 프로모션으로는 롯데와 함께 멤버십 초대 이벤트를 개최하고, 10만원/20만원/30만원 구매시 각 1/2/3/만원 추가 할인 행사, 70% 할인 균일가 행사, MLB로고가 새겨진 막대 풍선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스크레치 복권을 증정하는데 1등 5명은 MLB 가방, 2등 20명은 MLB 모자, 3등 200명은 MLB 멀티쌕, 4등 3000명은 고급양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 멤버 가입 고객 추가 할인 행사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전망이다.
한편 ‘엠엘비(MLB)’는 전국 주요 상권에 대리점 확대를 비롯해 팩토리아울렛 매장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단 팩토리아울렛 매장의 경우는 대형 크기로 열되 전국 매장 수는 물량과 이미지를 고려하는 차원에서 극히 일부만 가져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위탁으로 전개하는 대리점과 달리 팩토리아울렛은 사입으로 전개하기 때문에 자본력을 갖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대형 크기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