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16, 2025
Home미분류패션계에 부는 3D디자이너 열풍, 디자이너 양성과정 6일까지 신청 가능

패션계에 부는 3D디자이너 열풍, 디자이너 양성과정 6일까지 신청 가능

패션 시장이 3D 인재 유치에 열을 올리면서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수많은 패션 기업들이 3D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나서며 3D 디자이너 수요가 증가한 것이 그 배경이다.

근래 패션 시장은 3D 의상을 실제 상품 생산의 프로세스에 사용할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에 도입하고 더 나아가서는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에도 자사의 아이템을 런칭하는 등 다각도로 3D의상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 기업들이 3D 인력을 유치하는 데 중점을 두게 된 것이다.

이에 발맞춰 클로버추얼패션(대표 오승우, 부정혁)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어도비가 주최하는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기업 맞춤형 청년 인력을 양성하여 채용까지 연계하는 교육과정으로 상반기에 진행된 과정은 95%의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었다.

하반기에도 동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 6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3D CLO활용 기술 뿐만 아니라 디지털 텍스쳐링 프로그램 Substance 교육, 기업과의 3D 가상의류 제작 협력 프로젝트등 교육생이 취업 후 실무에 꼭 필요한 과정을 포함 시켰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LF, 한솔섬유, 영원무역 등의 패션 기업에 우선적으로 채용 연계될 예정이다.

부정혁 클로버추얼패션 대표는 “앞으로도 클로버추얼패션은 3D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디지털 교육 및 3D 인재 육성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