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인프렌즈’, ‘2018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 4관왕 수상

라이센싱 최고 권위상 중 하나인 ‘2018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의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 및 ‘베스트 라이센시(Best Licensee)’ 부문에서 총 4관왕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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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이달 8일, 홍콩에서 개최된 ‘2018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The Asian Licensing Awards 2018, ALA)’에서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 및 ‘베스트 라이센시(Best Licensee)’ 부문에서 총 4관왕을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8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는 한해 동안 한국, 홍콩,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성공적인 라이센스 사업을 펼친 브랜드에게 상을 수여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그 간 전세계를 무대로 5000여개 이상의 라이센싱 제품을 선보여온 라인프렌즈는 이번 시상식에서 글로벌 키친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 홍콩 패션 브랜드 ‘초쿨렛(CHOCOOLATE)’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2018년 한 해 동안 다양하고 창의적인 라이센싱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라인프렌즈가 홍콩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보시니(BOSSINI)’와 출시해, 온라인몰 런칭 1시간 만에 매진되는 등 완판 행진을 이뤘던 ‘라인프렌즈 컬렉션’ 사례는 ‘베스트 라이센시(Best Licensee)’의 홍콩 및 아시아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전시업체 ‘이노덕션(INNODUCTION)’과 진행한 ‘라인프렌즈 월드 투어 2018 마카오’ 이벤트 사례 또한 홍콩에서 전체 프로젝트를 라이센시가 직접 기획 및 디자인한 최초의 전시회였다는 점과 4만 5천여명의 방문자수 성과를 인정받아 ‘베스트 라이센시(Best Licensee)’ 홍콩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라인프렌즈는 총 4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라인프렌즈는 지난 2015년 리마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LIMA)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 오브 더 이어(Best Asian Property of the Year)’를 수상하고, 연이어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ALA)의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6 iF 디자인 어워드’ 및 중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2017 차이나 라이센싱 어워즈’ 등에서 수상을 기록하며, 라인프렌즈만의 독보적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라이센싱 강자’로서의 그 존재감을 지속 확대해 오고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에서 2014년에 이어 2018년 4관왕 수상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고무적이다”라며, “앞으로도 라인프렌즈는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라이센싱 사업을 전개하고, 지속적인 자체 IP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한 보다 적극적인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서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의 주최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라이센싱 부문의 최고 권위를 지닌 시상식 중 하나로,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 △베스트 라이센시(Best Licensee) 부문 외에, △베스트 프로퍼티 인 아시아(Best Property in Asia) △베스트 프로모션 캠페인(Best Promotion Campaign) 등의 부문에서 가장 두각을 펼친 브랜드를 선정해 수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