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캐나다 코스메틱 브랜드 데시엠(DECIEM) 인수 계획 발표

0
89

에스티로더 컴퍼니즈(Estee Lauder Companies Inc./이하 에스티로더)는 24일 캐나다에 기반을 둔 멀티 브랜드 컴퍼니 데시엠 뷰티 그룹(DECIEM Beauty Group INC./이하 데시엠)의 지분을 추가로 인수하는 계약에 서명했다.

이로써 에스티로더는 데시엠의 지분을 29%에서 76%(1차 인수) 소유하게 되었으며, 해당 계약은 2021년 6월 30일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또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잔여 지분을 3년 후에 2차로 인수할 예정이다.

‘이상한 뷰티 컴퍼니(Abnormal Beauty Company)’로 알려진 데시엠은 소비자 중심적인 접근을 하는 브랜드로 뷰티 업계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데시엠은 브랜든 트뤽스(Brandon Truaxe)
가 진정성과 투명함을 기반으로 뷰티 업계를 바꾸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2013년에 설립한 브랜드이다.

그는 창립자 파스칼 쿠자노(Pasquale Cusano)와 공동 창립자 니콜라 킬너(Nicola Kilner)와 함께 창의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회사를 성장시켰다. 현재 데시엠은 니콜라 킬너(Nicola Kilner)가 CEO로서 최고운영책임자인 스티븐 카플란(Stephen Kaplan)과 인하우스 연구소 최고연구책임자인 프루드디 카카(Prudvi Kaka)와 함께 회사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에스티 로더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는 “지난 4년간 저희는 데시엠 팀과 아주 특별하고 긴 파트너쉽 관계를 쌓아왔으며, 앞으로의 미래가 너무 기대됩니다. 니콜라 킬너(Nicola Kilner)와 팀은 수직 통합형 모델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으며 아주 효과적인 제품들을 만들었으며, 특별하고 투명한 소통 방법을 발전시켜왔다. 데시엠의 성공에는 대표 제품들은 물론, 혁신과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고 인간적인 소통을 중요시하는 접근 방식이 주요하게 기여 했을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니콜라 킬너(Nicola Kilner)는 “브랜든 트뤽스(Brandon Truaxe)는 에스티 로더가 데시엠의 영원한 집이 되기를 꿈꿨으며, 저희는 오늘날 브랜든의 비전을 이뤄내게 되어 기쁩니다. 프루드비 카카(Prudvi Kaka), 스티븐 카플란(Stephen Kaplan), 저희 팀, 그리고 저는 브랜든의 회사를 계속해서 키워나갈 것이며, 저희의 비전과 미래를 위해 파트너쉽 관계를 꾸준하게 쌓아준 에스티로더에 감사를 표합니다.”라고 전했다.

2017년 6월에 이뤄진 에스티로더의 첫 투자 이후, 데시엠은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2021년 1월 31일 기준 12개월 동안 순매출액 약 4.6억달러(약 5,106억원) 를 달성하였다. 에스티로더는 1차 인수 마무리 계약 시 10억 달러를 지불할 예정이며, 해당 금액은 데시엠의 전체 기업가치인 약 22억 달러(2조 4415억)를 반영한 금액이다.

1차 인수 계약을 마무리하며, 에스티 로더는 최초 투자에 대해서는 비현금 이득을 얻을 예정이다. 해당 이득을 제외한 데시엠의 순매출액과 수입은 에스티 로더의 통합된 2021년 회계 연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는 규제 당국의 승인 등의 특정 조건을 포함하고 있으며 2021년 6월 30일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US달러 금액은 순매출액 같은 경우, 평균 환율에 맞춰 책정되었고 거래 가격은 현재 환율에 맞춰 책정되었다. 2차 인수에 이뤄질 나머지 지분 인수는 데시엠의 추후 성과에 기반하여 책정될 예정이다.

데시엠의 포트폴리오에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스킨케어 브랜드 디오디너리를 포함하여 여섯 개의 브랜드가 있다. 데시엠의 ‘기능적인 뷰티’ 브랜드들과 제품들은 주로 미국, 영국, 그리고 캐나다의 데시엠 자사 홈페이지, 온라인 리테일러, 뷰티 편집숍, 그리고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인수에서 에스티로더의 재정 자문은 퍼렐라 웨인버그 파트너스(Perella Weinberg Partners)에서 맡았고, 데시엠의 재정 자문은 베일러 클레인(Baylor Klein)에서 진행하였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케어 제품을 제조ㆍ판매하는 글로벌 뷰티기업으로 에스티로더, 크리니크, 랩시리즈, 오리진스, 맥, 바비브라운, 달팡, 아베다, 라메르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