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9,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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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파스쿠찌·노티드…호텔 업계까지 홀리데이 케이크 열전

다가오는 연말을 앞두고 2025년의 대미를 장식할 화려한 케이크 대전이 시작됐다. 카페부터 베이커리, 호텔까지 각양각색 홀리데이 케이크 출시가 잇따르는 가운데, 빛나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감각적인 비주얼의 케이크가 눈길을 끈다.

샴페인 오브제를 활용하거나 눈사람과 트리를 연출하는 등 다양한 접근도 눈에 띈다. 홀리데이 케이크는 이제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분위기를 완성하는 ‘포토제닉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연말 파티에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홀리데이 케이크를 모아 소개한다.

KG에프앤비(대표 윤석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시즌 한정으로 샴페인을 닮은 홀리데이 샴페인 골드 케이크를 선보였다. 샴페인처럼 반짝이는 홀리데이를 컨셉으로 떠오르는 금빛 디테일이 연말 파티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잔부터 스파클링이 떠오르는 버블 오브제까지, 샴페인을 터트리는 순간의 행복과 기쁨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깊고 짙은 풍미의 블랙 벨벳 시트에 크림치즈와 체리 콩포트를 더해 샴페인과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케이크를 완성했다. 특히, 케이크와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프랑스 대표 샴페인 브랜드 모엣 샹동의 임페리얼 EOY 에디션을 포함한 홀리데이 모엣샹동 케이크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어 파티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할리스 관계자는 “최근 홀리데이 케이크는 단순히 디저트가 아닌 사랑하는 이와 감성을 공유하는 특별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비주얼과 맛을 모두 갖춘 할리스의 시즌 한정 홀리데이 케이크는 예약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으니, 연말 파티를 찾는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스노우 라이트

촛불 아래 아늑한 겨울밤의 분위기 전하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스노우 라이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서울 베이킹 컴퍼니’에서는 따뜻한 촛불 아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겨울밤 감성을 스토리텔링한 
스노우 라이트(Snow Light)를 선보였다. 촛불이 은은하게 비치는 레드 벨벳 랜턴 모티프로 시각적인 완성도를 더했다. 라즈베리의 산뜻한 산미에 피스타치오, 밀크 초콜릿의 피니시가 차례로 이어지는 구조적인 레이어링이 특징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산타 포스트박스

눈 덮인 빨간 우체통으로 감성 자극하는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산타 포스트박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해피모먼트를 컨셉으로 시즌 한정 케이크를 출시했다. 눈 덮인 빨간 우체통을 모티프로 선보인 산타 포스트박스 상품을 개발한 셰프의 어린 시절 추억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친구와 주고 받던 편지를 떠올리며 기획한 우체통 모양의 케이크는 아날로그 시대의 온기를 떠오르게 한다. 여기에 독일식 전통 초콜릿 케이크인 포레 누아를 모티프로 다크 초콜릿 크림, 다크 체리 콩포트를 조화시켜 진한 풍미를 담아냈다.

파스쿠찌, 원더랜드 트리

크리스마스 트리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파스쿠찌, 원더랜드 트리
눈 덮인 트리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파스쿠찌 원더랜드 트리도 있다. 원더랜드 트리 케이크는 레드벨벳 시트와 피스타치오 무스, 치즈 프로스팅을 층층이 쌓은 후 화이트 크림으로 마무리해 하얀 눈이 쌓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케이크를 자르면 그린과 레드 컬러의 단면이 크리스마스 분위기까지 물씬 풍긴다. 파스쿠찌는 카리나와 함께하는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파티로의 초대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노티드,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

사르르 녹아내리는 눈사람으로 동심 저격하는 노티드,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
노티드는 사르르 녹아내리는 사랑스러운 눈사람의 모습을 구현한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를 선보였다.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는 진한 초콜릿 브라우니 위에 눈사람 모양의 데코를 올려 마치 녹아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눈사람의 얼굴에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스마일이 그려진 아기자기함이 돋보인다. 진한 초콜릿 브라우니 위 마시멜로우를 올려 마지막까지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창립 27주년을 맞은 할리스는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했다.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커피 브랜드로 손꼽히는 할리스는 카공족, 코피스족 위한 1인 좌석과 콘센트 다량 설치, 제철 과일을 활용한 ‘한 잔의 과일’ 등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디즈니, 하이브로우, 데일리라이크, 해리포터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만족도를 높이는 굿즈를 연이어 출시하며 ‘콜라보 명가’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19 소비자원 조사결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커피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할리스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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