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9,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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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젠바이오 ‘세포랩’…‘바이오제닉 에센스’ 500만병 판매 돌파

바이오 신물질 기반 항노화 헬스케어 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은 스테디셀러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가 2023년 1월부터 지난 8월까지 32개월간 누적판매량 500만병을 돌파했다.

지난 8월말 기준 약 510만병이 누적 판매됐으며,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연도별로 보면, 2023년 130만병, 2024년 205만병, 올해는 1월부터 8월까지 8개월간 175만병 가량이 판매됐다. 올해 기준 하루 평균 7,200병 꼴로 팔렸다.세포랩 측은 올해 초부터 늘어난 수출이 가파른 판매량 증가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세포랩은 ‘국민 에센스’를 넘어 ‘글로벌 K-에센스’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올해부터 홍콩·싱가포르·대만·태국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작업에 착수했다. 내년부터는 현지 총판 계약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도 진출한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브랜드 전체 매출의 90%를 차지하는 세포랩의 히어로(Hero) 제품이다. 세안 후 제일 먼저 바르는 ‘프리케어(pre-care) 에센스’라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를 개척, 4050 여성 고객의 강력한 팬덤을 얻으면서 단기간 내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 6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브랜드 인기 차트’에서 에센스 부문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했고, GS샵과 현대홈쇼핑에서 지난해 상반기부터 올 상반기까지 3개 반기 연속 에센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세포랩은 기존 K-뷰티의 성공방정식을 벗어난 브랜드다. 유행하는 시판 원료를 배합해 트렌디한 제품 컨셉을 만들고 가성비를 무기로 MZ세대 타깃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기존 K-뷰티 브랜드의 성공방정식이었다면, 세포랩은 10년에 걸쳐 바이오 신물질을 개발하고 이를 아낌없이 담은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피부 건강의 본질적인 개념과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주고객은 4050 세대이고 155ml 한 병 가격이 12만 9,000원이나 한다.

세포랩의 핵심 경쟁력이자 차별화 포인트는 바이오 신물질 ‘클렙스(CLEPS®)’에 있다. 클렙스는 퓨젠바이오가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위해 연구하던 중 발견한 희귀 미생물 균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가 뿜어낸 생리활성물질로 이루어진 바이오 신물질이다. 퓨젠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생물종에 대한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강력한 생명 에너지의 상징인 클렙스는 피부 건강에 필요한 탄력, 보습력, 회복력은 높여주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 멜라닌, 최종당화산물은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차세대 바이오 화장품 신물질로 주목 받고 있다. 500만병 돌파에 성공한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의 경우, 클렙스를 92.8% 담고 이를 보호할 최소한의 부원료 4가지만을 추가해 클렙스 본연의 제형과 순수함을 최대한 살리는 데 집중했다.

세포랩의 친환경성도 글로벌 경쟁력이다. 세포랩의 모든 제품은 ‘클린 뷰티’ 브랜드 철학에 따라 개발·제조 공정 및 용기 디자인과 패키징까지 친환경을 고수한다.

김윤수 퓨젠바이오 대표는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500만병 판매 돌파의 원동력은 국내 소비자들이 세포랩 제품을 통해 바이오 신물질 클렙스의 피부 건강 개선 효능을 체험하면서 바이오 화장품의 차별성을 명확하게 인식하게 된 것”이라며, “세포랩과 같은 바이오 원천기술 기반 화장품이 K-뷰티의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세포랩은 지난해 충북 음성에 대규모 세리포리아 배양센터를 신규 완공하면서 글로벌 대량 주문에 대응할 수 있는 공급 시스템을 구축했다.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최근 현대면세점, 롯데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등 면세점에도 입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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