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9월 22, 2025
HomeExclusive복합쇼핑몰ㆍ아웃렛ㆍ백화점 등 중대형 유통시설 잇따라 오픈

복합쇼핑몰ㆍ아웃렛ㆍ백화점 등 중대형 유통시설 잇따라 오픈

유통 트렌드와 상권 특성 반영해 지역 대표 시설 목표

최근 중대형 유통시설이 연달아 오픈해 모처럼 유통가에 활기가 넘쳤다. 롯데 수지몰, 신세계 스타필드시티 부천, 엔터식스 안양역점, 모다 충주 해피몰점, NC백화점 청주점 등이 모두 지난달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면서 성공적인 오픈을 알린 것이다.

롯데자산개발은 지난 8월 30일 프리 오픈한 경기도 신분당선 성복역 인근에 들어선 롯데몰 수지점을 9월 5일 그랜드 오픈했고, 신세계프라퍼티는 9월 3일 프리 오픈했던 부천시 옥길지구에 들어선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몰 ‘스타필드 시티 부천’을 롯데몰 수지점과 같은 날 9월 5일 그랜드 오픈했다.

지난달 오픈한 롯데자산개발이 오픈한 롯데몰 수지 내부 전경.

또 롯데백화점 안양점이 철수한 안양역사에 들어선 엔터식스 안양역점이 지난 9월 6일 오픈식과 함께 그랜드 오픈했고, 모다이노칩이 운영하는 모다아울렛은 지난 8월 인천시 부평동에 실속형 백화점을 표방한 모다 부평점을 오픈한데 이어 곧바로 9월 16일에 모다아울렛 충주 해피몰점을 오픈한 것이다.

9월 27일에는 이랜드가 청주시의 옛 드림플러스 자리에 도심형 아웃렛 ‘NC청주점’을 오픈해 영업에 들어갔다.

롯데몰 수지’ 쇼핑은 기본, 먹고 즐기는 명소로 급부상

롯데몰 수지가 지난달 5일 200여개 브랜드를 구성해 그랜드 오픈했다.

롯데자산개발이 지난 9월 5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연면적 약 14만 6000여㎡(4만 4000여평) 규모로 ‘롯데몰 수지’를 그랜드 오픈했다.

롯데몰 수지에 구성된 셀렉트 다이닝과 푸드 스트리트.

롯데몰 수지는 패션 쇼핑은 물론 요즘 강세인 F&B 트렌드에 맞춰 맛집을 대거 유치하고, 부모와 자녀 등 가족단위가 함께 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을 갖추는 등 사람들의 감성과 취향을 자극하는 최적의 테넌트(MD) 실현으로 연일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일부 패션 브랜드의 경우 전국 최상위권 매출을 보이는 것은 물론, 놀이시설 ‘챔피온 더 블랙벨트’, ‘타이니키즈파크’, ‘아이스링크’ 등은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이용객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룬다.

롯데몰 수지는 ‘롯데몰 김포공항’, ‘롯데몰 수원’, ‘롯데몰 은평’에 이은 롯데몰 4호점으로 개발 및 운영사인 롯데자산개발은 현재 롯데월드몰을 비롯해 롯데몰 4개점과 롯데피트인 2개점(동대문점, 산본점) 등 총 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표 SPA 브랜드 탑텐이 입점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몰 수지’는 지하 1층-지상 5층에 쇼핑몰, 마트, 시네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차장은 지하 6층부터 지하 2층까지 약 1700여대 규모다. ‘롯데몰 수지’에는 총 2000여명의 상주 인원이 근무하며 쇼핑, 외식, 문화, 교육, 스포츠뿐 아니라 각종 편의ㆍ민원 서비스 시설까지 한데 모아 놓아 거대한 도시를 연상케 한다.

롯데몰 수지 내에는 유통 시설 최고 높이의 LED 전광판 ‘미디어타워’ 가 설치됐다.

쇼핑몰은 영업면적 약 3만5천여㎡(1만 1000여평) 규모로 지하1층-지상4층에 총 200여개 브랜드를 선보였다. 마트는 영업면적 약 1만1000여㎡(3200여평) 규모로 지하1층-지상2층에 자리잡았고, 시네마는 5층에 총8관 1300여석 규모로 문을 열어 고객을 집객시키고 있다.

◇ 영유아부터 유소년까지 고객 세분화, 몰링맘들의 천국 목표

‘롯데몰 수지’는 어린이 고객을 영유아부터 유소년까지 세분화하여 몰링테인먼트(Malling+Entertainment) 콘텐츠를 강화했다. 먼저 복합쇼핑몰에 최초로 생긴 아이스링크장이 눈길을 끈다.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영웅 전이경과 국내 아이스하키 최초 독립구단 웨이브즈가 함께 개장한 1500여㎡(약 450평) 규모의 프리미엄 아이스링크(4층)에서 고객들은 사시사철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등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정식 아이스링크의 사이즈에 비해 길이가 짧은 하프 링크(30m x 20m)로 디자인을 해 유치부 및 초등부 저학년 대상으로 효과적인 강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피겨스케이팅과 스피드스케이팅은 물론 아이스하키 강습과 클럽 활동 등을 위한 준비도 하고 있다.

암벽등반, 로프 클라이밍부터 유격코스, 바운스링까지 갖춘 스포츠 파크 ‘챔피언 더블랙벨트(Champion The Black Belt, 4층)’가 인기다. 활동적인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도전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레저ㆍ액티비티 명소이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동 친화 공간도 매력적인 테넌트다. 모험·탐험형 키즈파크 ‘타이니 키즈파크(3층)’는 약 1100여㎡(330여평) 규모로 총 15개의 시설, 25종의 콘텐츠를 갖추었다. 인터렉티브 아트·시그니처 놀이 콘텐츠 공간 ‘미스터리 존’, 커다란 계곡과 광산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신체놀이 콘텐츠 공간 ‘액티비티 존’, 긴급상황 대처법, 마음 상태 등을 알아보는 롤플레잉 콘텐츠 공간 ‘세이프티 존’, 어린 모험가들을 위한 롤플레잉, 기초과학 놀이 공간 ‘영유아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유아를 위한 무료 놀이공간 ‘베이비아일랜드(3층)’는 회전목마, 꼬마기차, 코인라이더 등이 구성됐다. 놀이체험형 키즈 아카데미 ‘짐보리(3층)’ 등도 아이들의 안전한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롯데몰 수지’는 유모차를 고르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3층 유아휴게실에는 벤츠 유모차, 쌍둥이 유모차 등 150여대의 다양한 유모차가 몰링맘을 위해 기다린다.

한편 ‘롯데몰 수지’는 오픈 전부터 용인 시민과 어우러져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난 7월 중순 용인시청에서 용인 시민 3500여명이 참여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는가 하면, 정평교에서 성복동 주민센터까지 약 1km에 달하는 수변 산책로에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봉사활동 ‘Clean-up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롯데몰 수지는 편의 공간을 대폭 확대해 고객 배려를 높였다.

롯데자산개발 이광영 대표는 “‘롯데몰 수지’는 앞으로 용인 시민의 힐링을 도와 주는 공원 같은 복합쇼핑몰이 될 것”이라며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몰링 시티(Malling City)’를 창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 가족단위 고객 웃음소리 이어져

신세계프라퍼티의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에 동시주차 1900대 규모를 갖추고 지난달 5일 그랜드 오픈했다.

신세계프라퍼티의 스타필드 시티 2호점,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경기 부천의 새로운 택지지구, 옥길 신도시에 9월 3일 오픈했다.

9월 3일 프리 오픈에 이어 5일 그랜드 오픈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4만18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로 이뤄졌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1층에 신규 브랜드 마켓식스와 이번 시즌 복합쇼핑몰 유통에 처음 도전하는 크로커다일레이디스를 구성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돋보였다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 마켓을 비롯해 5개관 850석 규모의 메가박스와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 그리고 패션, 스포츠, F&B 등을 포함해 총 140여 개의 매장이 입점했다. 신도시 특성상 문화시설과 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 주민들이 언제든 방문해 교육, 문화, 레저, F&B,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쇼핑과 힐링을 위해 이곳을 찾은 부모와 체험하고, 뛰고 놀러 온 아이들, 이곳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유독 넘쳐난다. 이들은 내부에 있는 시설을 이용하면서 즐거운 모습과 웃음 띤 얼굴 표정을 연일 발산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경기 부천, 광명, 시흥, 서울 구로까지 총 4개의 행정구역과 인접하고, 차로 20분이내 거리에 90만명이 거주하는 부천시 옥길 신도시 상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구로 항동지구, 시흥 은계지구, 옥길지구 등에 약 3만세대 가량 입주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장보기와 식사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교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F&B 편집 매장인 ‘시티 마켓’을 처음 선보였다. ‘제주산방식당’, ‘홍대칼국수와족발’, ‘고래함박’ 등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홀과 가족들의 먹거리를 장만할 수 있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PK피코크’, ‘와인앤모어’ 등 다양한 마켓,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자주’까지 모두 한 곳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푸트코트 이토피아와 자체 테넌트 이마트트레이더스를 입점시켜 테넌트 구성을 한층 풍성하게 했다.

4층 잇토피아에는 줄서서 먹는 가성비 버거 ‘노브랜드버거’ 2호점이 경기도에 처음으로 오픈해 연일 인산인해다. 또 패밀리 뷔페레스토랑 ‘애슐리’, 사천식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홍리 마라탕 등도 입점됐다. 또한,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스타필드 시티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별마당 키즈’를 가장 중심부에 확대 배치했다. 별마당 키즈는 소아청소년 심리 전문가가 디자인한 특별한 공간으로 뇌가 인식하는 가장 안정된 원형 구조를 반영해 만든 아동 특화 도서관이다.

특히, 이번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 키즈 주변 바닥에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플로어 미디어(Floor Media)를 처음 설치해 아이들이 사물 변화를 인지하고 비교하는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 가족 문화공간, 펫 파크, 아카데미 등 인기 테넌트 다양

가족들의 문화공간이 집중적으로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4층에 위치한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에서는 성인 대상 취미, 교양, 자기계발 프로그램부터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코칭 프로그램, 연령대별 키즈 프로그램까지 반영했다.

어린이들은 실내 놀이터 ‘챔피언’에서는 실내 집라인, 컬러스핀, 터치 슬라이드까지 온몸으로 마음껏 놀 수 있다. 영유아, 유소년을 대상으로 놀이와 스포츠 등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는 ‘EBS스포츠 아카데미’도 입점됐다. 영국 프리미엄 키즈 축구학교 프로그램인 ‘SOCATOTS 프로그램’, 여학생들을 위한 ‘ACTIVE GIRLS’ 등 대상과 연령별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스포츠 교육을 제공한다.

성인 여성들은 쇼핑몰 최초로 ‘30분 순환운동’ 이라는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 ‘커브스’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골프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PGA 공식 스윙분석기를 도입한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트랙맨 골프 스튜디오’도 처음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의 옥상공간은 고객들이 쉬고, 아이들과 반려견이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한다. 7층 옥상에 위치한 ‘스타가든’은 자작나무와 갈대길을 테마로 편안한 휴식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 정원으로 꾸몄다.

무지개 둔덕이 있는 ‘놀이정원’을 비롯해, 과학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스로 답을 찾는 ‘물리정원’, 탐험하며 도심 속 숲 정원을 경험할 수 있는 ‘미로정원’, 모래놀이를 통해 직접 흙을 만지며 놀 수 있는 ‘체험정원’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됐다.

8층 옥상에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산책할 수 있는 천연 잔디로 조성된 펫파크도 설치됐다. 펫파크는 대형견과 소형견으로 공간을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애견 음수대, 마킹용 통나무, 배변장 등 반려견 눈높이에 맞춘 시설들도 갖췄다. 또한, 5인제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는 풋살장도 있다. 국제규격을 준수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의 풋살장은 630㎡ 규모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사용 가능하며, 주말에는 일반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대관도 한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부천점 오픈을 준비하며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지역민들이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집중했다”며, “언제든 방문해 편히 쉬고, 즐길 수 있고, 삶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입점 되어있다.”고 말했다.

모다아울렛 ‘충주 해피몰점’, 패션ㆍ영화관 등 복합쇼핑몰 지향

모다아울렛이 지난달 16일 17번째 지점 충주 해피몰점을 오픈했다.

모다아울렛이 전국 17번째 점포인 충주 해피몰점을 지난 9월 16일 그랜드 오픈했다. 충주 해피몰점은 충주시 달천동에 지하 1층~지상 4층의 연면적 약 1만8000㎡ 규모로 들어선 패션 아웃렛으로 패션 브랜드 100여개와 함께 영화관 등이 구성돼 복합쇼핑몰을 지향한다.

유통 업계가 경기 불황 속 다소 위축된 모습을 보이는 것과 달리 모다아울렛은 반대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8월 모다아울렛 부평점을 오픈한지 두 달만에 충주 해피몰점을 오픈한 것이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가 진행됐다. 1층에 위치한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빈폴스포츠, 더레드페이스, 마운티아, 웨스트우드, 몽벨에서는 신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했고, 2층에서는 대표적으로 90평 규모로 들어선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균일가전과 신상품 전 품목 20%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모다아울렛 충주 해피몰점은 지하 1층~지상 4층의 연면적 약 1만8000㎡ 규모로 패션 브랜드 100여 개가 입점됐다.

 

2층에는 미쏘 외에도 코데즈컴바인, 오조크, 미니멈, 아니베에프, 요하넥스, 라인 등의 여성복들이 함께 입점했다. 3층에서는 ‘캐주얼 특가 상품전’을 마련해 인기 캐주얼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폴햄이 티셔츠 1만원과 셔츠 1만9천원, 앤듀가 맨투맨 1만원과 롱다운 5만원, 버커루가 청바지 3만원에 판매해 호응을 얻었다.

5개관 800석 규모의 롯데시네마 영화관도 오픈 이벤트를 진행했다. ‘무료시사회’ 이벤트를 통해 타짜, 신과함께, 범죄도시 등 8편의 인기영화를 무료로 상영한 것이다.

모다아울렛 충주 해피몰점은 700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모다아울렛 충주 해피몰점에 입점한 슈즈편집숍 ‘에스마켓’

앞으로 모다아울렛은 충주 해피몰점을 지역의 유일한 아웃렛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운영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패션 아웃렛부터 식품관, 영화관까지 구성돼 있는 만큼 쇼핑은 기본이고 음식,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패션 전문 복합쇼핑몰’로 몰링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유통시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모다아울렛 충주 해피몰점은 현재 전체 시설 내 종사자가 약 500여명에 이른다면서 앞으로 충주 지역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다아울렛은 2002년 대구 1호점을 시작으로 2011년 자루아울렛 대전점과 곤지암점을 인수하면서 3호점으로 확대한 이후 빠른 안착과 더불어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 전략을 펼쳤다. 2016년 13호점 인천점에 이어 2017년 순천만프라자점과 구리남영주점, 지난 8월 부평점과 이번 충주 해피몰점까지 오픈해 전체 1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전체 매출은 지난해 2018년 기준 1조원을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엔터식스 안양역점 젊은층 타깃, 쇼핑ㆍ맛집ㆍ체험 테턴트 특화

엔터식스 안양역점이 지난달 6일 그랜드 오픈했다.

패션쇼핑몰 엔터식스가 지난 9월 6일 경기도 안양시에 안양역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오픈 당일 엔터식스 김상대 회장을 비롯해 이정용 안양역사 회장, 이종권 만안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오픈 행사를 진행한 후 180여개 브랜드가 입점한 엔터식스 안양역점을 정식으로 문을 연 것이다.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패션과 문화, 엔터테인먼트, 맛집 등의 테넌트를 구성한 엔터식스 안양역점은 향후 안양과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유통 시설로 발전을 거듭해 나간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가 판매시설인 엔터식스 안양역점은 지하상가와 연결되는 지하 1층에 여성 영(YOUNG) 스트리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토모톰스, 피그먼트, 어라운드101, 조군샵, 반에이크 등과 함께 이랜드 SPA브랜드 스파오와 F&B브랜드 할리스커피와 공차 등이 들어섰다.

1층에는 대형 나이키 매장과 애슬레져 브랜드 안다르,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슈피겐, 국내 대표 SPA 브랜드 탑텐이 입점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1층에는 10월 중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지하철 매표소와 연결되는 2층에는 시코르,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롭스, 유니클로, 언더웨어 중심 글로벌 SPA 브랜드 식스티에잇 등이 구성됐다. 3층에는 여성과 키즈 비중을 높여 미쏘, 나인, JJ지고트, 폴햄키즈, 래핑차일드 등이 구성됐고, 4층은 ‘뉴발란스’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아이더’ ‘컨버스’ ‘엘레쎄’ ‘ABC마트’ 등 스포츠 ·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이 중심이 돼 오픈했다.

5층에는 ‘지오다노’ ‘코데스컴바인’ ‘테이트’ 등의 캐주얼 브랜드, 6층에는 ‘댄스아카데미 스튜디오’ ‘두쏠뷰티헤어’ 등의 고객 편의시설, 7층에서는 ‘용호낙지’ ‘홍수계찜닭’ ‘궁채’ ‘마라공방’ 등의 최신 유행 맛집들이 대거 구성돼 인기를 더하고 있다.

엔터식스 안양역점은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초대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오염된 공기는 빠르게 흡입하고, 효과적인 헤파 필터를 포함한 3중 에어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도록 해 고객을 배려한 것이다.

엔터식스 안양역점은 180여개 패션과 F&B,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등으로 구성돼 앞으로 기대를 모은다.

엔터식스 안양역점은 전체 면적 7만5021㎡(2만2700평)규모다. 기존 롯데백화점 안양역점을 인수해 과거 360여 개 브랜드가 구성돼 있던 시설에 엔터식스는 50%선인 180여개 브랜드 매장으로 구성했다. 이는 건물 가운데를 위아래로 과감하게 뚫어 중정을 만들고, 브랜드별 매장 면적을 넓게 할애하는 등 탁 트인 쾌적한 쇼핑몰을 조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높였기 때문이다. 향후 엔터식스는 오랜 기간 유통시설을 운영해 본 노하우와 최신 유통 트렌드를 적재적소에 적용하는 운영 전략 등을 통해 이번에 오픈한 안양역점을 또 하나의 성공적인 쇼핑시설로 빠르게 안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오픈한 안양역점은 엔터식스의 8번째 지점이다. 엔터식스는 현재 안양역점을 포함해 서울 왕십리역점, 상봉점, 한양대 파크에비뉴점, 강변테크노마트점, 강남점, 천호역점과 동탄 메타폴리스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 청주시에 지역 최대 도심형 아웃렛 ‘NC청주점오픈

이랜드그룹은 지난달 27일 청주시 흥덕구 (구) 드림플러스 부지에 청주지역 최대 도심형 아울렛NC청주점을 오픈했다.

이랜드가 최근 청주시 흥덕구에 백화점과 아웃렛의 장점을 결합한 도심형 아웃렛을 선보였다. 이랜드그룹은 9월 27일 청주시 흥덕구 () 드림플러스 부지에 청주지역 최대 도심형 아울렛NC청주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랜드는 NC청주점의 오픈으로 전국 핵심 상권에 총 50개 도심형 아웃렛을 운영하게 됐다.

NC청주점은 연면적 약 67236(2339), 영업면적 24403(7382) 규모에 지하 1층부터 8층까지 영업을 전개하며, 200여개 패션브랜드, 40여개 외식과 기타 브랜드 등 총 244개 브랜드가 구성됐다.

NC청주점은 지하 1층부터 8층까지 규모로 200여개 패션브랜드, 40여개 외식과 기타 브랜드 등 총 244개 브랜드가 구성됐다.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이랜드리테일은 1994년 이천일아울렛 당선점을 오픈하며 국내에 최초로 패션 아웃렛 모델을 선보였다. 현재 전국에 총 50여개 도심형 아웃렛을 운영하고 있고, 외형매출 기준으로 연간 4 5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국내 아웃렛 산업을 이끌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국내 최대 패션 아웃렛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수년간의 노력과 축적된 생산 노하우로 만들어낸 40개가 넘는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의 강점에서 찾을 수 있다.

PB는 상품의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유통사가 직접 하기 때문에 가격 거품을 없애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각각을 브랜드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패션과 유통에 대한 기업 역량이 동시에 요구되는 분야다. NC청주점에는 멜본, 알토, 란찌 등 이랜드리테일의 PB 37개 브랜드가 입점해 그동안 지역에 없었던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드를 대거 선보였다.

특히 밀리밤, 인디고키즈, 로엠걸즈 등의 아동복 PB의 경우는 다양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통해 청주지역 맘고객들의 아이 옷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NC청주점은 PB 아동복을 포함해 총 50여개 아동 콘텐츠가 구성돼 충청권 최대 아동 카테고리를 자랑한다.

NC청주점에는 이랜드리테일 PB 아동복을 포함해 총 50여개 아동 콘텐츠가 입점해 충청권 최대 아동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이외에도 LF종합관(헤지스,닥스), 신세계종합관(보브,지컷,톰보이) 등 패션 브랜드와 CGV, 예스24, 전문식당가, 푸드스트리트 등 테넌트 컨텐츠 등을 통해 향후 충청권 최고의 원스톱 쇼핑몰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NC청주점은 오랜 기간 침체되어 있던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가족단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외식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적극 입점시켰다. 점포 영업면적의 30%가 넘는 공간을 먹거리와 휴게공간으로 설계해 청주지역 최고의 패밀리형 원스톱 쇼핑몰을 지향한다는 전략이다.

NC청주점은 지하 1층과 7층에 푸드스트리트존과 전문식당가를 설계하고 지역 최고 수준의 콘텐츠들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지하1층 푸드스트리트존에는 프랑스 베이커리 카페곤트란쉐리에’, 부산어묵의 원조환공어묵’, 이탈리아 전통 젤라또 전문점지파시(G-FASSI)’ 등 현시점 가장 인기 있는 먹거리 브랜드를 모았다.

7층에는 이랜드의 대표 외식 브랜드애슐리를 비롯해 전국 유명 맛집풍국면’, ‘QQ면관’, ‘호천당등을 구성했다. 특히예스24’ 중고서점과 청주지역 디저트 맛집흥흥제과의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마련해 가족단위 고객들의 휴게공간 및 지역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랜드리테일 매입사업부 유승원 부문장은 “NC청주점의 먹거리 및 휴게공간은 지역 고객 조사를 통해 청주 시민들이 가장 원하는 콘텐츠 위주로 구성했다면서향후 청주시 주민들 모두가 매일 찾아와 편히 즐기실 수 있는 청주 최고의 원스톱 쇼핑공간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랜드가 선보일 NC청주점의 핵심은상생나눔이다. 드림플러스가 지난 10여 년간 유동인구가 거의 없는 대규모 점포였던 만큼 이번 NC의 오픈을 통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화합을 이끌어 내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NC청주점은 1층에 기존 소상공인들을 위한 1000㎡ 규모의 상생존을 구성했다.

또한 NC청주점은 약 1천여명의 고용유발효과가 발생해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에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과 청년 창업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NC청주점 문홍신 지점장은청주점 오픈을 준비하면서 지역 주민분들과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연구했다라며, “앞으로 주민들이 부담 없이 방문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점포, 주변 소상공인들과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점포가 될 수 있도록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