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안 겨울 대표 소재 다운자켓과 플리스에 이어 ‘코듀로이’가 대세

0
24
마모트 레어드팬츠 화보컷

올 겨울까지 이어지고 있는 뉴트로 트렌드와 함께 흔히 ‘골덴’이라고 불리는 코듀로이가 겨울 대표 소재에 합류하며, 코듀로이가 다운자켓과 플리스와 함께 겨울 옷장마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코듀로이는 보온성을 기본으로 다운이나 패딩, 플리스 소재와는 다르게 아우터와 셔츠, 팬츠, 모자, 액세서리까지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적용할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이에 코듀로이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코듀로이의 세로 패턴을 살려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팬츠다. 미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레어드 팬츠’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코듀로이에 면 스판 소재를 더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활동성까지 갖춘 여성용 코듀로이 팬츠다. 네이비와 카키 컬러, 앞 포켓부위의 절개 포인트와 소재  특유의 자연스러움으로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근 SBS 예능 ‘일요일이 좋다 런닝맨’에서 선보인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널디(NERDY)의 ‘코듀로이 벨벳 다운 자켓’도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코듀로이 벨벳 원단을 사용했다. 최고급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백코팅으로 생활방수 및 방풍이 가능해 추운 겨울 눈과 비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nau)가 선보인 ‘리사이클 다운 컬렉션’ 중 ‘숏미드다운’도 트렌디한 감성이 묻어나는 오버사이즈의 숏패딩으로 코듀로이 소재를 사용해 포근함을 더하며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켰다. 여기에 윤리적 패션 실현을 위해 재생 가능한 침구류에서 모은 다운을 재가공해 충전재로 사용했으며, 엄격한 세척과 소독과정을 통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제품이다. 색상은 그레이쉬 블루, 아이보리, 체크 소재의 네이비 3가지로 구성됐다.

스니커즈 브랜드 엑셀시오르(EXCELSIOR)도 기존 선보였던 스니커즈에 잔잔한 골의 코듀로이 소재를 접목시켜 뉴트로 무드를 더한 데일리 스니커즈 ‘볼트 코듀로이팩’을 선보였다. 코듀로이 특유의 포근한 매력과 스니커즈의 캐주얼한 매력이 돋보이는 제품에 퍼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디자인은 기본 스니커즈와 35mm 높은 플랫폼 스타일의 키높이 스니커즈, 뮬 스타일 등 3가지 라인업의 7종으로 구성돼 스타일별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에잇세컨즈의 ‘솔리드 코듀로이 버킷햇’과 ‘코듀로이 스트랩 에코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코듀로이 아이템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편안하면서도 겨울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마모트 마케팅 담당자는 “날이 추워지면서 더 따뜻하고 포근한 아이템과 소재를 찾게 되는데 코듀로이는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고 적용할 수 있는 소재인 만큼 매년 겨울 사랑 받는 대표적 아이템”이라며, “따뜻하고 편안하면서도 매일 입는 데님과는 색다른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마모트의 ‘레어드 팬츠’가 탁월한 선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